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SKAdNetwork 시대의 생존 전략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iOS 환경에서 개인정보 보안 강화의 흐름에 따라 Apple이 출시한 신규 플랫폼 SKAdNetwork(SKAN) . SKAN의 출시 이후, 마케터들은 기존의 효율적인 앱 마케팅 방식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큰 변화의 물결을 맞이한 마케팅 업계...
페이스북 픽셀(Pixel) 200% 활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다 보면, 보고서를 통해 해당 광고가 몇 명의 잠재 고객에게 노출되었고, 그중 몇 명이 광고를 클릭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여 랜딩 페이지에 도착한 이후에는, 그들...
작은 브랜드, 성장하려면 OOO에 집중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상전벽해, 최근 이커머스 플랫폼과 주요 제조사들과의 관계를 묘사하기에 가장 적절한 단어이지 않을까요?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들조차 길들이는데 실패했던 제조기업들이 쿠팡 등 이커머스 플랫폼들에게 먼저 고개를 숙...
주니어 퍼포마를 위한 마케팅 리포트 작성법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데이터가 중심이 되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우리가 설정해놓은 목표를 달성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목표와 가까워지고 있는지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리포트를 잘 작성 할 필요가 있습니다....
찐팬 불러 모으는 커뮤니티 마케팅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최근 시장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브랜드와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수많은 경쟁자들이 범람하는 상황 속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리 브랜드에 충성하고,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찐팬을 ...
겨울 마케팅, 완벽한 한 해 마무리를 위한 전략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올해는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거리두기 없는 따뜻한 겨울 을 맞이했습니다. 최대 할인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부터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그리고 설날까지. 가족, 친구, 그리고 연인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동안 지갑도...
헷갈리는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완전정복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세상에는 브랜드를 둘러싼 다양한 용어와 개념들이 있습니다. 이 3가지 용어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각각의 용어가 정확히 어떤 의미가 있고, 어떤 상황에서...
MZ세대 사로잡는 이색 콜라보 마케팅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투박한 초록색 서체로 쓰인 곰표 글씨와 단순한 곰 캐릭터가 그려진 맥주와 패딩, 보신 적 있으신가요? 2030 젊은 세대에게 브랜드를 각인하고자 시작된 곰표의 행보는, 콜라보 마케팅의 대명사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성...
MZ세대 공략법! 업종별 인스타그램 부캐 마케팅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기업들이 공식 계정과 더불어 부계정을 운영하거나, 매력적인 캐릭터를 내세워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SNS를 기업의 정보 제공 수단으로만 사용했던 과거와 달리, 각자의 개성을 ...
MBTI 테스트로 바이럴 마케팅 대박나는 법
🚀 이 글의 Key Point 먼저 살펴보기! 많은 마케터들의 공감을 얻은 아드리엘의 MaBTI 마케터 유형 테스트: MaBTI 기획 및 제작 과정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꿀팁(feat. MaBTI) MBTI 과몰입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 나의 성격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MBTI 테스트, 다들 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