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How? 어떻게(콘텐츠) 전달해야 하는가? : chapter1. 브랜드 콘텐츠
How? 어떻게(콘텐츠) 전달해야 하는가? : chapter1. 브랜드 콘텐츠 앞서 이론적인 설명에 덧붙여 예를 들었다면, 이번 편에서는 저희가 진행했던 사례들을 먼저 보면서 거기에 대한 진행과정, 결과, 분석 내용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콘텐츠의 개념부터 정의하고 ...
When? 언제 전달해야 하는가 : 시기
마케팅에서 가장 간과하기 쉬운 항목이 바로 시기 입니다 . 그 이유는 , 어차피 마케팅은 일 년 내내 해야 할 것이므로 시기에 맞는 이슈 가 생기면 그걸 활용할 뿐이지 항상 고려해야 할 사항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만약 아직도 그렇게 생각한다면 정말...
Where? 어느 곳을 통해 전달해야 하는가 : 플랫폼
오프라인 마케팅의 경우, 어느 곳을 통해 전달해야 가장 효과적인가 라는 대답에, 두가지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광고방법을 쓸 것인가 : 전단지, 현수막, 영상매체, 지하철/버스 광고 등 어디에 노출시킬 것인가 : 젊은 층이 많은 신도시, 연령대가 높은 구도...
Who? 누구에게 전달해야 하는가 : 타겟
자, 이제부터 실전입니다. 타겟이라는 개념은 얼마나 진성 고객의 가능성이 높은 대상인가를 결정짓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먼저, 온라인 상의 타겟을 설명하기 전에 오프라인에서 타겟이라는 개념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여러분은 길에서 아파트 분양 광고를 ...
Why? 왜 전달해야 하는가 : 목적(목표) - chapter2
제가 진행했던 유명한 수능이벤트의 경우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전국에 40개 가량 지점이 있는 독서실로, 독서실 무료체험을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본사에서 자체적으로 오프라인 전단지/버스 홍보는 진행하는 상황이었고, 저는 온라인 및 이벤트 홍보 대행만 ...
Why? 왜 전달해야 하는가 : 목적(목표) - chapter1
서두에 언급했듯이, 이제 본격적으로 페이스북이라는 세계 최고의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플랫폼을 통해 컨텐츠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에서 다루었던 무엇을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부분은, 상품(브랜드)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으로 페이스북으로 본다...
What? 무엇을 전달하려 하는가 : 상품
안녕하세요^^ 비비드 플래닛 김경문 강사(대표)입니다. 저는 홍보 마케팅 컨텐츠 회사를 운영하기 이전에, 드라마/영화 PD로 활동하였습니다. 그래서 컨텐츠의 중요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었죠. 드라마 한 편이 전 세계인의 마음을 울리고, 영화 한 편이 대한민국의 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