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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치게 순위에 집착하는 문화콘텐츠 시장, 순위 지표의 공정성에 의구심을 제기하는 소비자들
출처 픽사베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6세~6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음원차트, 박스오피스, 베스트셀러, 시청률 등 문화콘텐츠 순위 지표와 관련한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순위 지표가 문화콘텐츠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
경자년 던킨의 선택은?
[신년 특별 인터뷰] 온라인광고업계가 글로벌 광고계를 리드하는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
2019년은 온라인광고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온라인광고비중이 40%를 넘어 50%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고, 다양한 솔루션이 개발되어 개인화 맞춤형 광고 및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본격화 되는 양적, 질적으로 광고의 주역이 됐다. 또한 2020년은 온라인광고비가 6조원...
[신년 특별 인터뷰] 광고산업이 활력을 되찾고 국가 경제 도약에 힘을 보탤 수 있는 2020년이 되길
장기화되고 있는 불황과 소비자 및 미디어, 테크 등 광고업계를 둘러싼 환경의 변화 속에서 한국광고계의 큰 기대 속에 작년 3월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으로 김낙회 前제일기획 사장이 취임했다. 취임 후 김회장은 광고산업의 재도약과 광고인의 자부심 고취를 위해 많은 ...
2020년 국내 광고비 14조5천억원 예상, 올해는 13조9천억원 추정
2018년국내 방송통신광고비 규모가 2017년 대비 5.7% 증가한 13조4천786억원으로 조사됐다. 올해 광고비는 13조9천156억원 규모로 추정, 지난해 대비 3.2% 증가한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2019년 방송통신광고비 조사보고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
2019 한국이 사랑한 넷플릭스 작품은 킹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는 30일 올 한 해 동안 한국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작품 탑10을인스타그램을 통해발표했다. 2020년 3월 두 번째 시즌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이 2019년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은 작품으로 꼽혔다. 2위는 넷플릭스 영화 6 언더그라...
2020년 전 세계 스트리밍 영상 중간광고비 37조2천억원에 이를 듯, 딜로이트 보고서 발표
출처 Digital TV Research, Global AVOD Forecasts, June 2019; Deloitte analysis 딜로이트 글로벌은 2020 글로벌 첨단기술미디어통신산업 전망(2020 Deloitte Global Technology, Media and Telecommunications Predictions) 보고서를 통해 전세계 스트리밍 영상 내 중간광고 서비스 매출이 약 321억 달러(한화 약 37조...
예전만 못한 연말 분위기, 달라지는 연말모임
출처 픽사베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연말모임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예년에 비해 들썩이는 연말 분위기를 느끼기 어려운 가운데 의례적인 관계를 중심으로 연말모임의 빈도도 ...
2019년 소비자가 가장 좋아한 모델은 공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매년 전국 소비자 4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하는 `소비자행태조사(MCR)`에 따르면 올해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광고모델`로 배우 공유가 선정됐다. 출처 코바코 코바코에 따르면 공유는 지난 2017년에 소비자가 뽑은 광고모델 1위에 올랐고 지...
2019년 소비자가 좋아한 광고 1위는 SKT 5G
2019년 MCR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SKT 5G(모델 손흥민)` 광고(2.1%)였다. 그 뒤를 이어 카누(1.9%, 모델 공유)가 2위에 랭크됐으며,DB손해보험, 동원참치, 명인제약이공동3위(1.7%)에 올랐다. 출처 코바코 반면 소비자가 싫어하는 디지털 나쁜 광고는 `종료버튼이 없거나 숨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