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서비스 에스트리, 화제의 검색어 분석한 5월의 월간랭킹 방송스타 리포트 발행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에스트리(S-TREE)가 국내 포털과 유튜브의 화제의 검색어를 대상으로 분석 추출한 방송채널과 화제의 스타 랭킹을 발표했다. 5월 한 달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인사이트봄 월간랭킹은 기존의 시청률 방식이 아닌 화제의 검색어를 바탕으로 방송채널의 ...
코카콜라와 페트병
출처 Ad Age (These Coke billboards point you to the nearest recycling bin) 미국의 광고전문지 에 흥미 있는 글과 그림이 실렸다. 코카콜라의 유명한 리본.그런데 조금 다른그림이다. 리본 끝에 손가락이 있고 다시 자세히 보니 그 손가락 밑에는 쓰레기 통 세 개가 있다. 코카콜라가 빈 깡...
[HS애드] 컴포터리안(Comfortarian)의 시대
출처 HS애드 번아웃, 귀찮이즘 등으로 표현되는 현대인의 상태,편안함에 대한 간절함,등 편안함에 대한 추구가 현대인의 키워드로 떠올랐다.이런 경향은그대로 소비에도 반영된다. HS애드는 이렇게 편안함을 추구하며 살고 싶은2019년 현대인을 컴포터리안 (컴포터리안, Com...
도서정가제 시행 5년, 월정액 도서 대여 서비스가 독서 습관 바꿀까
종이책만큼 스마트폰/태블릿 전자책 많이 읽는다 최근 도서 구입과 이용행태, 그리고 독서활동 방식이 과거와는 많이 달라진 가운데, 도서정가제가 이런 변화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소비자들은 2017년부터 최근 2년 동안 단행본을 기준...
[트렌드모니터] 어떻게 해야 지역사회 관심 높이고 우리동네 친밀감 생길까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현 거주지 및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도를 평가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웃사촌의 의미가 무색해지고우리동네라는 소속감이 옅어지면서, 지역사회에 대한 관...
[AD & Tech] 5G네트워크의 특별한 기능 (3) 네트워크가 살아있다
필자는 5G 네트워크 서비스 환경으로 제로터치 시대의 삶에 대해서 소개했다. 그리고5G 모바일 네트워크 서비스가 제공되면 지금보단 훨씬 더 빠른 (거의 LTE보다 20배 빠른 전송속도, 10배 빠른 반응속도, 10배 많은 동시접속자수) 네트워크가 개인과 기업에 제공되고, 해당 네...
[AD & Tech] 블랙홀 사진 속 비즈니스 인사이트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인터스텔라`는 2014년 한국의 1,020만 관객을 일반상대성이론과 블랙홀의 세계로 인도하였다. 그럴 만도 한 것이 영화의 각본을 쓰기 위해서 조나단 놀란(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동생)은 4년 동안 세계적인 물리학자 킵 손 교수(2017년 중력파 발견으...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16] 터질 것 같은 심장의 컬러, 페라리 로쏘 코르소
세상엔 위험한 것들이 있다. 이것들은 특별한 컬러로 표시된다. 도로 위 정지 신호등,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기, 독이 든 탐스러운 사과, 치명적 매력을 가진 여성의 입술 등 이들은 전부 레드다. 그것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기질 때문이다. 자신을 드러낼 때 최고의 기법의 ...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오프라인에서 진행된 KLM 이벤트 외국계 항공사 KLM Royal Dutch Airlines (이하 KLM항공)이 한국 취항 35주년을 맞아 FYTM캠페인을 진행한다. KLM항공의 캠페인에는 단순한할인 프로모션이나 취항지 소개가 나오지 않는다. 기내 분실물을 잘 훈련된 개를 통해 주인에게 돌려주거나, ...
광고=콘텐츠, 뮤직비디오도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하다
최근 블락비 박경의 신곡, 귀차니스트가 인기다. 국내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 노래의 힘은 바로 뮤직비디오에 있다. 그리고 더 흥미로운 것은 이 뮤직비디오를 만든 업체가 플래닛드림`이라는 광고대행사이라는 것이다. 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