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미세먼지 트윗량 100만 건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간(3월 1일 ~ 3월 7일)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미세먼지가 화제의 키워드를 차지했다. 수도권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사상 처음으로 7일 연속 발령된 가운데 미세먼지로 인한 ...
M@D랭킹 2018 비영리 캠페인 랭킹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비영리 캠페인 Best 10을 살펴보면 사회 캠페인(Social Campaign)이 대부분이었다. 즉 특정 주제에 대한 인식을 바로 ...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 그린그린해! 아보카도
고대 이집트인들은 상형문자에서 파피루스 줄기를 그린이라고 불렀다. 이렇듯 그린은 자연과 항상 연결된 관계였다. 2019년 현재도 자연과 뗄 수 없는 그린 컬러가 다시 회자하고 있다. 인테리어 계에도 자연의 바람이 불며 플랜테리어를 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식탁의 ...
미세먼지 나빠지자, 실내 카드사용 늘어났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문환, www.bccard.com)는 겨울철(12월, 1월)에 발생된 미세먼지가 실제 소비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BC카드 빅데이터센터가 지난 2년 內 겨울철(17.12~18.1, 18.12~19.1)에 발생된 카드 매출 데이터(총 124일), 기상청 에어...
[트렌드모니터] 허물어진 미디어의 경계, 그 자체로 거대한 미디어가 된 스마트폰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스마트폰을 보유한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행태 및 뉴스 소비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오늘날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뉴스에 대...
[인터뷰] 감탄하는 힘을 가진 크리에이터 - 김동현
지난 2월의 매드캠페인으로 선정된 금연광고를 만든 HSAd의 김동현 CD(creative director)를 만났다. 아트 디렉터 출신인 그는 동그란 안경과 잘 다듬어진 턱수염이 인상적인, 차분한 크리에이터였다. 무엇보다 겸손하고 온화한 인상의 김동현 CD는 매드캠페인 선정소식에 기뻐하...
[Khs thought] 빌 번벅 이야기 7- We Try Harder
폴크스바겐에 이어서 빌 번벅과 Doyle Dane Bernbach를 유명하게 만든 캠페인이 바로 Avis렌터카의 We Try Harder 캠페인이다. 1962년도에 작은 렌터카 업체인 Avis의 CEO 밥 타운젠트가 빌 번벅을 찾아왔다. Doyle Dane Bernbach의 독특하고 독불장군 같은 스타일에 끌려서 Avis 렌터카의 광고...
광고회사 직원들이 기상천외한 발명품 선보인 까닭은?
공중화장실 이용시 예상 소요시간 표시장치,3D프린팅으로 만든 자녀 손 모양의 효자손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이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발명 아이디어를 6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색 아이디어들은 최근 제일기획이 사내에서 발간한 책자에 수록된 내용이...
[배운철의 스타트업 마케팅] 스타트업은 팀워크를 통해 성장한다
스타트업의 가장 큰 리스트, 팀워크 스타트업의 가장 큰 리스크는 무엇일까? 사업모델, 수익모델, 투자유치, 매출 정체, 운영 자금 등 많은 문제가 있다. 필자는 스타트업의 가장 큰 리스크는 팀워크라고 생각한다. 스타트업은 시작할 때 소수의 핵심 멤버들로 시작할 수 ...
M@D 랭킹 2018 기업 캠페인 랭킹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기업 캠페인 Best 11을 살펴보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CSR)을 소재로 한 캠페인이 대세를 이뤘다. 비 오는 날 재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