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광고 한달에 최고 20억원
카카오톡 대화 목록창 광고 노출 모습 /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이달 2일부터 시범적으로 도입한 `대화창 광고`(채팅목록 탭 배너광고)의 비즈니스 상품명을 비즈보드로 정했다. 정액제인 보장형 광고 상품의 경우 한달에 최대 20억원이 과금된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
[트렌드 모니터]홈 뷰티 시대, 여자들이 원하는 화장품은?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피부관리 및 홈 뷰티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성 대부분이 피부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으며, 피부관리기를 이용해 집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홈 뷰티에...
우리나라 남성 스포츠 의류 시장 꾸준히 증가
미국계 시장조사회사 더엔피디그룹(The NPD Group)은 국내 남성 스포츠 의류 시장 성장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최근 국내 남성 스포츠 의류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과거 운동 목적에서 스포츠 의류를 구매했다면, 현재는 스포츠와 피트니스뿐만 아니라 일상생...
금융 마케팅도 빅데이터가 대세
김형태 대표(좌)와 이선형 박사 최근 금융회사들은 일제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치로 내걸며, 소비자들의 높아진 디지털 입맛에 맞춰 상품서비스를 정비하고 조직의 디지털화를 내재화하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마케팅 비용은 줄이면서 그 효...
일회용 세탁비닐을 분리수거용 쓰레기봉투로 재사용한다면?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O2O 스타트업 세탁특공대(대표이사 예상욱, 남궁진아)와 함께 세탁비닐을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홍기획 주니어팀이 제안한 본 캠페인은 연간 약 4억 장씩 버려지는 일회용 세탁비닐을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세탁비...
2018년 가장 많이 상을 받은 ECD/CD는?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ECD/CD 랭킹을 살펴보면, ECD는 이노션월드와이드에서 1, 2위를 차지한데 비해, CD는 제일기획이 상위 랭킹을 휩쓸...
[2019년 4월] 이달의 매드 캠페인
4월에는 새로운 브랜드가 런칭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이 선보였다. 공유가 모델인 테라의 런칭,거품을강조한 조인성의 아사히 맥주,푸르지오의 브랜드 리뉴얼(Renewal)등이 눈에 띄었다.브랜드 스토리나 제품이중심이 되는 캠페인들이 런칭하는 가운데,타겟(target audience)의 마...
[트렌드모니터] 운전자의 필수품, 블랙박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월 평균 1회 이상 직접 운전을 하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차량용 블랙박스와 관련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운전자 대부분이 차량용 블랙박스의 필요성에 공감을 하고, 실제 차량에 블...
실무에서 더욱 기대되는 메타브랜딩의 브랜드 캔버스
4월25일 저녁. 촉촉하게 내리던 봄비는 잠시 올랐던 기온을 떨어뜨리고 퇴근길의 더욱 혼잡하게 했다. 그런데 상암동의 한 곳에는 퇴근길의 혼잡함을 뚫고 사람들이 모였고, 떨어지는 밖의 기온에 반비례하여 안은 점점 더 뜨거워졌다. 바로 메타브랜딩 25주년 기념 브랜...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 14] 무지 감성적인 너
컬러에도 감성이 있다. 레드를 보면 뜨겁다, 열정적이다라고 느낄 수 있고, 블루를 보면 차분하다 차갑다라고 느낄 수도 있다. 컬러는 감성적인 언어로 표현되고, 반대로 감성을 컬러도 표현할 수도 있다. 이러한 효과를 잘 이용한 기업이 있다. 기업이 추구하는 방향을 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