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AD & Tech] 마케팅, 예술을 넘어 과학으로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라는 옛말이 있다. 마케팅의 대가 필립 코틀러가 마케팅을 과학이자 예술이라고 말한 이유도 알듯 모를듯한 사람의 마음을 역설적으로 표현일 것이다. 하지만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소비자의 변덕스러움이 생각보다 그리 ...
[트렌드모니터] 인구절벽! 한국사회는 제대로 준비하고 있을까?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인구절벽 현상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경제활동이 가능한 생산가능인구(만 15세64세)의 비율이 급속도로 줄어드는 것을 일컫는 인구절벽 현상이 개인의 ...
데이터와 마케팅, 행복한 결합 가능할까?
봄비가 그치고 쌀쌀함도 마케팅에서의 데이터 활용에 대한 화두를 안고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4월 세미나를 시작했다. 논현동 비욘드마케팅그룹의 1층 홀을 가득 메운 회원들은 발제자의 발표를 경청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먼저 온누리 DMC 양준모 대표 (http://ww...
SK텔레콤, 인크로스 지분인수로 미디털 미디어 시장에서 KT와 본격 경쟁 돌입
인크로스 홈페이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 )은 디지털 광고회사인 인크로스(대표이사 이재원, www.incross.com )의 지분 34.6%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 SK텔레콤은 기존 NHN이 보유하고 있던 인크로스 지분 전량을 주당 19,200원, 총 인수금액 약 535억원에 ...
4차산업혁명은 광고의 새로운 기회, 광고 발전과 자부심 고취를 위해 최선을 다할 터!
지난 3월 27일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신임회장으로 김낙회 전 제일기획 사장을 선임했습니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1971년 설립되어, 광고산업의 성장과 광고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광고단체입니다. 급변하는 광고의 환경 등에서 한국광고...
[드론버타이징] (2)친절한 드론씨와 발레를
https://youtu.be/AC9Nc7aZMac 양말만 신은 채 알몸으로 서있는 뒷모습의 두 남여, 첫 장면부터 임팩트가 대단합니다.귀에 익은`백조의 호수` 음악과 함께아름다운 발레가 시작됩니다.다행스럽게도 알몸의 무용수들이 움직이는 동작에맞춰,하얀 천으로 가려주는친절한 `드론`씨...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아침!
매년 벚꽃이 필 때면 흘러나오는 노래가 있다. 버스커버스커의 벚꽃 엔딩이라는 곡이다. 이 곡은 벚꽃 시즌에 맞춰 달달하고 로맨틱한 노래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고, 이 노래를 부른 가수는 저작권료를 연금처럼 받는다고 하여 벚꽃 연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매...
문크의 원포인트 크리에이티브(3) 컬처코드는 세상을 보는 안경
컬처코드를 알고 나면 세상의 어떤 것도 예전처럼 보이진 않을 것이다. 클로테르 라파이유는 인간과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안경으로서 컬처코드(Culture Code)라는 개념을 제시하였다. 정신분석학자이자 문화인류학자이며 마케터이기도 한 특이한 이력을 바탕으로 문화인...
[AD & Tech] 액센츄어 인터랙티브, 드로가5 인수로 그려본 광고회사의 미래
지난 주 (2019.04.03) 광고업계를 달군 기사 중 하나는 경영 컨설팅 회사 액센츄어(Accenture)의 독립광고대행사 드로가5(Droga5)의 인수 소식일 것이다. [참조 1]. 액센츄어는 드로가 5를 인수하며 전략부터 광고까지 모두 가능하게 만드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의 필요성을 들었다. 그...
맥주 한 잔하며 풉시다
사람들이 정치에 무관심해져 간다고 한다. 그런데 정치적 잣대를 들이대면서 첨예하게 부딪히는 사회적 이슈들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중간이 없이 반대 아니면 지지의 이분법이 지배한다. 대개 정치적인 보수와 진보를 기준으로 특정 이슈에 대한 지지 여부를 결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