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신간안내] 진정성 마케팅 :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
기존의 마케팅 방법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기성세대와는 전혀 다른 밀레니얼 세대는 가성비보다 가심비를 따지고 기업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정보를 확인해 기업이 제품의 장점을 과장하거나 단점을 숨기면 바로 이의를 제기하고 불매 ...
[트렌드] 건강한 미역국 라면, 누가 만들었나?
2019년, 라면시장의 전쟁은 치열하다. 업계 2위인 오뚜기가 시장점유율 30%를 돌파하는 것은 힘들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2018년, 오뚜기는 역대 최대치인 28%를 달성했고 2019년에는 30%돌파에 대한 기대감이 흘러 나오고 있다. 올해는 점유율에서도 `갓뚜기(God+ ...
[2019년 3월] 이달의 매드 캠페인
3월에는봄의 출발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이 시작되었다.LG전자 올레드TV, 삼성노트북 PenS 등이 론칭했고,르노삼성과 벤츠코리아는 휘성, 이문세 등과 고객감사 캠페인을 펼쳤으며,현대차 펠리세이드는 방탄소년단(BTS)과 함께글로벌 시장을 흔들기도 했다. 이런 빅 브랜드의 ...
[트렌드모니터] 해외여행 전성시대, 그렇다면 여행지로서 우리나라의 매력은?
63.5% 우리나라도 여행지로서 경쟁력 갖추고 있다, 82.6% 우리나라도 세계적인 여행지가 되었으면 좋겠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해외여행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여행지로서 대한민국의 매력을 어떻게...
문크의 원포인트 크리에이티브(2) 낯설게하기와 낯설어지기
러시아의 작가, 빅토르 쉬클로푸스키는 문학을 문학답게 하는 방식으로서, 낯설게하기(defamiliarization)라는 개념을 제시하였다. 이 개념은 일상 속에서 자주 접하는 익숙한 것들을 낯설게 만들어서 참신하고 새롭게 표현한다는 의미로 알려져 있다. 지금은 문학을 넘어 다양...
M@D랭킹 2018 기업 광고주 랭킹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기업 광고주 Best 10을 살펴보면, 세계 최대의 광고주인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QLED TV 등 글로벌 브랜드의 ...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빈센트처럼!
그림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아는 작품이 있다. 바로 빈센트의 명작들인데, 이상하게 그의 작품들은 한번 보면 잊히지 않는다. 왜 이렇게 강렬하게 우리의 마음속에 남아있는 것일까?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컬러를 꼽을 수 있다. 어떠...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6명, 유튜브 정보검색 채널로 활용
나스미디어(대표이사 정기호)는 국내 PC/모바일 인터넷 이용자의 주요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수용 행태를 분석한 2019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를 14일 발표했다. 2019 NPR 조사 내용에 따르면, 조사 대상자 중 60%는 유튜브에서 정보를 검색한다고 응답했다. 유튜브의 영향력...
[트렌드모니터] 스마트폰이 주도하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 속에 유튜브와 팟캐스트의 높아진 존재감
전체 85.1% 원하는 시간에 유튜브를 볼 수 있어서 좋다, 65.7% 원하는 시간에 팟캐스트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 두 미디어 채널 모두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다는 특성이 매우 큰 장점으로 평가되는 모습이었다. 전체 응답자의 85.1%가 원하는 시간에 유튜브를 볼 수 있어...
빨간 영수증으로 음주운전 예방 실험 나섰다
카카오(대표 여민수, 조수용) 산하 TF조직인 카카오브랜드실험실과 제일기획(대표 유정근)이 심각한 사회문제 중 하나인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두 회사는 최근 수도권 음식점 두 곳에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레드씻 (Redceipt) 캠페인을 실험적으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