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드리엘, 사업성장과 리포지셔닝 두번째 이야기
안녕하십니까, 비즈니스 기반 스타트업 마케팅과 브랜딩 컨설팅회사 매드해터입니다. 아드리엘, 사업성장과 리포지셔닝 첫번째 이야기에 이어 아드리엘을 창업한 엄수원 대표의 인터뷰를 싣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스타트업을 창업하고 하나의 목표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
아드리엘, 사업성장과 리포지셔닝 첫번째 이야기
안녕하십니까, 비즈니스 기반 스타트업 마케팅과 브랜딩 컨설팅회사 매드해터입니다. 저희가 그동안 컨설팅을 했던 스타트업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여 성장과정 중 어떤 문제에 부딪히고 어떻게 극복하면서 성장해왔는지 즉, 어떤 과정으로 사업을 키우고 있는지를 이야...
트렌드 다이어리 3
TV를 반드시 봐야 했던 시절이 있었다. 정해진 요일에, 정해진 대세 프로그램을 보아야 정상적인? 대화를 할 수 있고, 트렌드를 쫓아갈 수 있었던 시절. 하지만 본방사수라는 표현이 생소하게 느껴지는 사람들도 많을 지금은 오히려, TV를 왜 봐야해? 라는 질문마저 어리석게 ...
우버 드라이버는 고용보험이 없다.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 경제적 자유인가, 아니면 불안한 미래인가 현재 미국 노동자 3명 중 1명은 프리랜서다. 독립계약자, 프리랜서, 임시직 등의 대안적 근로 형태를 일컫는 `각 경제`의 성장세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과연 이 같은 변화가 노동 시장과 ... www.aladin.co...
콘텐츠 마케팅, 어떻게 시작할까?
창업을 했다. 그런데 마케팅이 문제다. 항상. 개발은 어떻게든 하는데 마케팅은 개발처럼 만들어지는 것도 아니고 잘 안된다고 안 할 수도 없다. 마케터를 뽑고, 페이스북을 만들고, 제품을 알리며 좋아요가 느는데 잘 되는건지 아닌지 구매로 연결되는지 확신이 안선다. ...
트렌드 다이어리 2
4호선 혜화역 1번 출구로 나가는 에스컬레이터 양 벽에는 에스컬레이터 타는 아래부터 나가는 입구 끝까지 광고판이 줄지어 붙어 있습니다. 저는 아주 오래전부터 대학로에 연극을 보러 풀방구리처럼 드나들고 있는데,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양 벽에 붙은 광고판...
생전 처음 보는 제품서비스 알리기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제품서비스를 만들 때, 가장 괴로운 것은 소비자들에게 이것을 어떻게 알리냐? 하는 문제입니다. 지금까지 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는 제품을 설명한다는 것은 한번도 바다를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바다를 설명해야 하는 것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
브랜드 네이밍의 삼위일체
이번 회에서는 네이밍에 대한 3가지 기본 요소들과 개발 프로세스 그리고 전략적인 접근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했는데 내용이 방대해져서 나눠 게재하고자 한다. 지난 회 `두 유 노 브랜드 네이밍?`의 내용이 너무 길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글은 읽는 사람이 갑이기 때...
스타트업 브랜딩은 일기다
본 내용은 모 커뮤니티에서 나눈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라는 주제로 캐주얼하게 생각을 공유한 것이라 공사가 다망한 스타트업들 관계자들은 잔나비 노래처럼 주저하지 말고 쓱 훑고 가시면 된다. 이미 제목에 있지만 필자는 스타트업 브랜딩을 `일기(diary)`라고 정의하...
두 유 노 브랜드 네이밍?
서문 아닌 포문 브랜드 네이밍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일 중에 하나다. 현대 브랜드의 이론을 정립한 데이비드 아커는 `브랜드 네이밍은 주방 식탁에 앉아 몇몇 사람들이 모여서 결정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고 했다. 포지셔닝으로 유명한 잭 트라우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