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Un-Met Needs를 통한 시장만들기
패스파인더넷을 통해 도전하고 시도하고 집요하게 집착에 가까울만큼 부딪히면서 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있다. 그것은 마케팅전략 중 바로 `인식형성이나 전환` 영역이다. 바꿔말하면 고객의 Un-Met Needs를 파악하고 자극해서 시장을 만들어나가는 것이다. 마케팅 중에서도 ...
프리젠테이션 발표 스킬의 중요성
스타트업 예비창업가 참가자들의 파이널 PT가 얼마전에 끝났다. 코치로서 그리고 파이널 PT 심사위원으로서 지켜본 결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 거의 30팀 가까이 발표를 했는데피칭/발표 스킬업 워크샵에 참가하고,사업계획안 정...
지금 B2B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은 무엇인가?
B2B 산업에서 브랜드의 중요성은 무엇인가? B2B산업에서 브랜드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 한참 전부터 시작되었다. B2C 즉, 소비재 시장에서만 강조되던 브랜드가 B2B에서도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번째는 B2B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는 더 강력한 힘을 ...
협상 테이블의 또라이
36살에 좋은 기회가 와서 어린 나이에 글로벌 프로젝트의 총괄 PM을 맡아 TF를 이끌고 전세계를 돌면서 그룹내 자회사와 독립법인들 하나하나와 협상을 벌였던 경험이 있다. 지금도 잊지 못하는 하나는 본사 방침을 절대 듣지 않기로 유명한 `초강성` 미국 자회사와의 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