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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VS 퍼포먼스
브랜딩? 퍼포먼스? 많은 브랜드 대표님과 실무자들이 이 질문 앞에서서로 다른 언어 로 이야기합니다. 대표님은 우리 브랜드가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느냐를 고민하지만 광고 집행을 담당하는 실무자는 어떤 소재가 전환률이 높고, 승인단가는 얼마나 되는지를 고민하고 ...
CPA 실무자가 고통 받는 진짜 이유
INTRO 리드는 잘 나와요. 근데 왜 매출은 안 나죠? 퍼포먼스 캠페인을 하다 보면 꼭 한 번은 마주치게 되는 상황입니다. 광고주는 리드 수를 KPI로 보고, CS는 전환율로 혼나고, 마케터는 그 사이에서 좌불안석.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 지친 실무 마케터분들을 위해 진짜 ...
AI로 만든 콘텐츠 광고에서 활용하기
INTRO 이제 콘텐츠 제작도 AI가 한다면서요? GPT, 미드저니, 클링, 페르소, 틱톡 AI까지이미 많은 마케터들이 실무에 AI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비현실적이다, 자연스럽지 않다, 소재가 식상하다는 이유로 AI 콘텐츠를 꺼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
저가형 커피의 빅모델 싸움 : 더 벤티가 지드레곤을 모델로 모셔온 이유는 뭘까
INTRO 한때는 `싸고 양 많은 카페`로만 여겨졌던 저가 커피 브랜드들이 이제는 초대형 모델을 기용하며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쌓고 있습니다. 메가커피의 손흥민, 컴포즈커피의 BTS 뷔까지! 그리고 더벤티마저 올 5월 초, 지드래곤을 모델로한 브랜드 필름 티저를 공개했...
어떤 매체에 예산을 넣어야 할까? 매체별 특성 분석 A to Z
한정된 예산, 어떻게 써야 할까요? 구글, 메타, 틱톡 등 다양한 매체에 모두 광고 집행을 진행하는 캠페인이 많습니다. 하지만 예산은 무한하지 않고, 효율은 매체마다 극명하게 갈립니다. 누군가는 메타에서 리드를 확보하지만, 누군가는 네이버에서 전환을 뽑아냅니다. ...
[AI 자동화] 반복 업무에 시간을 쏟고 있다면?
광고는 잘 도는데, 왜 마케터는 여전히 바쁠까요? 매일 반복되는 DB 체크, 폼 분류, 승인률 계산. 이런 작업, 아직도 손수 직접 하고 계신가요? 성과형 광고는 광고만 잘 돌린다고 끝나지 않습니다. 광고 이후의 구조가 자동화되어야, 진짜 퍼포먼스가 완성됩니다. 오늘은 ...
예약으로 이어지는 광고 전략 3가지
`광고 클릭은 많은데, 예약은 왜 안올까요?` 성과형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다 보면 이런 말을 자주 듣습니다. 👉🏻리드는 계속 쌓이는데 전환이 없어요. 👉🏻클릭률은 괜찮은데, 상담팀은 계속 바쁘기만 하고 예약은 안 나요. 많은 광고주가 이 시점에서 혼란을 겪...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쿠팡 이길 수 있을까?
오늘의 아티클,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어플리케이션 출시 소식을 몰랐던 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한 사장님, 마케터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차이가 궁금했던 커머스 실무자 AI 쇼핑 추천이나 새로운 배송 옵션처럼, 소...
CPA 60% 절감, 승인률 2배? 성과를 바꾼 한 가지 방법
광고는 돌리고 있는데, 왜 효과가 없을까요? 예산은 쓰고 있지만 전환은 기대보다 낮고, 콘텐츠는 준비되어 있는데 승인이 늦어져 일정이 밀리고, 어디서부터 잘못된 건지 감이 안잡히는 상황. 마케팅 실무자라면 한 번쯤 겪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CPA...
왜 요즘 병원들은 CPA 마케팅부터 시작할까?
INTRO 지난 여덟 편의 시리즈를 따라오셨다면, 이제 CPA 마케팅의 구조와 원리에 대한 이해는 충분하실 겁니다. 성과형 광고가 클릭이 아니라 승인으로 판단되는 구조라는 것도 익숙해지셨을 테고요.그런데 최근, 병원 업종에서는 이런 말이 자주 들려옵니다. 광고는 열심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