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첫 문장은 이렇게 씁니다
랜딩페이지의 효율은 첫 번째 섹션에서 결정됩니다. 여기서 충분한 기대감을 심어주지 못하면 고객은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지 않고 떠나가죠. 영상도, 글도 빠르게 넘기며 소비하는 사람들은 시작이 어설픈 랜딩페이지를 참고 볼만큼 인내심이 많지 않습니다. 랜딩페이...
클릭률과 전환율을 동시에 높이는 광고 설계
사람들은 광고를 싫어합니다. 마케터들의 치열한 고민이 담긴 광고의 대부분은 고객의 손가락 무빙 한 번에 스마트폰 화면 밖으로 사라집니다. 시선을 끄는 크리에이티브와 카피로 선택(=클릭)을 받더라도 그 선택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은 평균 1~2%에 불과하죠. 만약 사람...
마케팅 성공 사례 검색을 멈추세요
데이터로 사람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 송길영 작가님이 한 인터뷰에 출연해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나를 제거한 시뮬레이션(=타인의 성공을 모방하려는 목적으로 관련 정보를 탐색하는 행위)을 하면 안 돼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를 제거하고 `그래~ 유튜브 하...
트래픽 온도에 따른 세일즈 메시지 작성법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끈 마케팅 저서 `설계자` 시리즈 중 하나인 `스토리 설계자`에서는 고객 트래픽을 다음과 같이 세 분류로 나눕니다. 핫 (hot) : 우리의 이메일 리스트에 등록되어 있거나 우리 SNS를 팔로우하는 사람 (=우리를 아는 사람) 웜 (warm) : 어떤 문제의 해결책...
유튜브 채널을 가성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
유튜브 계정에 올려둔 영상들로 가만히 앉아서 매일 수천 명의 잠재고객을 만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브랜드가 6년 전 업로드한 시리즈 영상 다섯 편의 조회수 합은 7,000만이 넘습니다. 1년 전 추가로 업로드한 시리즈 영상 여섯 편의 조회수 합은 약 50만에 달합니다. 심...
무료로 가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
시니어분들의 산책을 돕는 보행 보조기구를 파는 두 브랜드가 있습니다. 고객을 마주하는 첫 페이지에 두 브랜드가 적어놓은 문구는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A : 단단한 소재, 이중 잠금장치, 강력한 브레이크까지! 브랜드 B : 이 제품의 첫 고객은 저희 어머니입니다...
돈 이야기 안 하고 클릭을 받으려면
이제는 클릭을 받기 위해 돈 이야기로 시선을 끄는 일이 흔해졌습니다. 강의나 전자책 시장에서 유독 많이 보이죠. 일부 사람들은 이 어그로를 시작으로 따라 하면 무조건 된다, 누구나 쉽게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공수표를 남발해 결제를 유도하는 모습도 ...
광고에 돈 쓰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작은 기업의 마케팅에 문제가 있을 때 그 문제의 원인이 광고인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원인은 다른 곳에 있습니다. 이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계속 광고에 집착하면 문제는 더 커집니다. 대행사의 말에 넘어가 예산을 늘려보고, 성과가 더디면 또 다른 대...
아무 콘텐츠나 만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저는 만나 뵙는 거의 모든 대표님들께 `콘텐츠 루틴`을 만들어보시라고 권합니다. 글, 이미지, 영상 등 형식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업무를 다 제쳐두고 콘텐츠만 뽑아내야 한다는 것도 아닙니다. 정기적으로 결과물을 내놓기에 부담이 덜한 자신만의 루틴을 찾아보시...
랜딩페이지 전환율, 이렇게 올려보면 어떨까요?
2002년, 온라인으로 가구를 판매하는 서비스를 시작한 기업이 있습니다. 그들은 사업 초기 한 가지 마케팅 전략 아래 어떤 투자도 받지 않고 연매출 6,000억을 만들어냅니다. 전략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1. 하나의 카테고리를 골라 그 카테고리 전용 웹사이트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