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효율 3배 이상 높여주는 한 가지 질문
모든 마케팅 채널은 시간이 흐를수록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 어떤 혁신적인 마케팅 채널도 다음과 같은 생애 주기를 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최초 등장 소수 플레이어의 성공 다수 플레이어의 참여 고객 경험 악화 효율 저하 불과 15년 전까지만 해도 페이스북 광고...
성과를 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실전 플레이북
트래픽이 있는 곳에 마케팅 기회가 있습니다. 지금 시대의 트래픽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그중에서도 숏폼 영상)에 몰려있습니다. `비용 대비 성과가 안 나온다`는 말이 많아도 기업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완전히 배제하기 어렵죠. 다양한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뻔한 마케팅으로도 8000억 매출을 낼 수 있습니다
단일 제품으로 1년에 8,000억 매출을 내는 건강 보조 식품 브랜드가 있습니다. 심지어 매출의 90% 이상이 자사몰 한 채널에서 나옵니다. 월평균 300만 명의 고객이 이 브랜드 자사몰에 방문합니다. 그들 중 약 30%는 브랜드 이름이 포함된 키워드를 직접 검색해서 들어오죠. 방문...
상위 5% 마케터들의 생각법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마케팅 스킬에 매몰되면 늘 그저 그런 마케팅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진부해질 수 있다`와 동의어입니다. 많은 마케터들에게 알려진 템플릿, 많은 마케터들이 적용하는 꿀팁과 트렌드는 우리 브랜드를 식상한 브랜드...
마케팅을 쉽게 만드는 제품 기획법
남다른 마케팅은 남다른 제품에서 나옵니다. 마케터가 하는 모든 일의 근간은 제품입니다. `우리의 제품이 고객에게 이로움을 줄 수 있다는 확신`은 마케팅의 가장 강력한 근거가 됩니다. 근거가 탄탄하면 마케팅의 난이도는 내려갑니다. 나에게도 상대에게도 모두 이로...
바이럴과 브랜딩 둘 다 잡는 스토리 콘텐츠 기획법
천재적인 감독들은 초반 5분 안에 관객들을 영화 속으로 강하게 끌어당긴 후에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아이언맨은 토니 스타크가 탄 차가 폭격을 당하면서 시작합니다. 다크나이트는 조커가 은행을 터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해리포터는 얹혀사는 집에서 괴롭힘을 당하...
콘텐츠 마케팅은 블로그 운영이 아닙니다
고객사와의 미팅에서 제가 `콘텐츠 마케팅`을 언급하면 이런 대답이 돌아올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저희 마케터분이 블로그에 (제품 소개) 글 매주 10개씩 올려요.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인스타 계정 운영한 지 2년 정도 됐어요. 그런데 매출에는 크게 도움이 안 되는...
아이디어가 마르지 않는 마케터가 되려면
한 분야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내는 사람들은 자신만의 `시스템`을 갖춰놓고 좋은 인풋을 수집합니다. 인풋을 자신의 아웃풋을 위한 자산으로 바꾸는 시스템이죠. 실력 있는 마케터들도 이 `시스템`을 잘 활용합니다. 인풋을 처리하는 시스템이 있는 마케터와 그렇지 않...
실험으로 검증된 전환율 개선 방법 7가지
정답이 없는 영역은 늘 어렵습니다. 사업도, 마케팅도 그래서 어렵습니다. 어디에서는 통했던 전략이 어디에서는 통하지 않습니다. 분명 누군가는 이 방법으로 매출의 자릿수가 바뀌었다고 하는데 막상 내가 하면 안 되니 답답하기만 하죠. (*누군가가 100% 성공하는 마케...
제품에 마케팅을 심는 5가지 방법
이제는 제품이 나온 후에 마케팅을 준비하면 뒤처집니다. 제품에 마케팅을 심어야 합니다. 제품의 품질과 기능이 동일하면 마케팅 레버가 있는 제품이 시장에서 승리합니다. 제품 자체가 마케팅의 역할을 보조하기 때문에 같은 예산과 역량을 쏟아도 효율은증폭되죠.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