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당근의 성장 비밀을 알려 드립니다
design by 기묘한(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4월 0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이제 `진짜` 증명했습니다 당근의 2024년 실적이 공개 됐습니다.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죠. 매출 1,891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 전년 대비 각각 48%, 무려 3.8배나 성장한 수치였거든요. 단...
AI는 정말로 이커머스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요?
design by 슝슝 (w/DALL-E) 아래 글은 의 콘텐츠를 재구성한 것입니다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습니다 돈은 늘 사람이 모이는 곳으로 흘러갑니다. 오프라인 시대엔 번화가가, 인터넷 시대엔 포털과 플랫폼, SNS가 중심지 역할을 해왔죠.그리고 이제는 챗GPT를 비롯한 AI 서비스...
네이버+ 스토어, 8일 만에 100만 명 모은 비결은
design by 슝슝(w/DALL-E) 아래 글은 2025년 03월 26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많다고 다 하는 건 아닙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이 출시 8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 했습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 출시가 늦어진 상황에서, 안드로이드 앱 하나로 대부분 이...
브랜드, 이제 지키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마크비전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고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브랜드의 시대, 가짜들의 등장 우리는 브랜드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될 소비 트렌드는 취향의 파편화입니다. 사람들의 취향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무엇이 달라졌나요?
design by 슝슝 (w/DALL-E) 아래 글은 2025년 03월 19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거의 동일해 보이긴 합니다 네이버 쇼핑의 첫 단독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출시 됐습니다. 작년 10월 말 플러스 스토어가 등장한 지 약 5개월 만인데요. 출시 알림을 설정해 두고, ...
오아시스에게 티몬 인수보다 더 시급한 건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3월 1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아마도 티몬을 인수하려는 건 티몬은 지난 3월 4일, 신선식품 전문기업 오아시스를 조건부 인수 예정자로 법원에 신청 했습니다. 법원의 승인이 떨어지면, 오아시스가 티몬의 새로...
홈플러스가 잃어버린 세 가지 무기는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3월 1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일단은 다행입니다 홈플러스의 기업회생 절차 개시부터 법원의 승인, 공급업체의 납품 중단과 재개까지, 숨 가쁜 한 주가 지나갔습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업체들이 상품 공급을 ...
신세계 마켓, 줄타기가 이렇게나 어렵습니다
design by 기묘한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3월 0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정말 다르긴 달랐습니다 `무슨 슈퍼 천장에 샹들리에가 있어?` 신세계 마켓의 첫인상은 그야말로 화려함 그 자체였습니다. 신세계 마켓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식품관을 리...
왜 유독 다이소 건기식 판매에 더 예민한 걸까요?
design by 기묘한(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3월 0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원래 약국에서 사던 것도 아닌데 다이소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판매를 둘러싼 논란 이 뜨겁습니다. 건기식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가공...
아마존이 팔지도 않는 상품을 소개하는 이유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2월 26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아마존 없는 아마존 검색 결과 아마존이 새로운 검색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되지 않는 상품이라도 검색 결과에 노출하고, 사용자가 클릭하면 해당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