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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학살자 샘 올트먼, 커머스에 등장한다면?
design by 슝슝(w/DALL-E) 에서 B는 최신성이 강조되는 트렌드와 대비되는 베이직(basic)과 책(book)을 의미합니다. 외부 필진 도그냥님이 좋은 교양서를 주기적으로 소개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전해 드립니다. 스타트업, 제품이 `왕`입니다 샘 올트먼은 OpenAI의 CEO로, ChatGPT를 ...
2025년 이커머스 시장, 한번 예측해 보겠습니다
design by 슝슝(w/DALL-E) 한 해를 마무리하며, 내년 커머스 업계를 전망하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1편에서는 온라인 중심의 주요 이슈를, 2편에서는 오프라인에서 주목할 트렌드와 기회를 트렌드라이트 만의 시각으로 전해 드릴게요. 2024년은 이커머스 업계 전반적으로 결코 ...
미스터아빠, 슈퍼마켓 러버가 꿈꾸는 미래는
design by 슝슝 (w/DALL-E) 모든 기업은 결국 고객에게 뭔가를 파는 일을 합니다. 뉴스레터, 은 화려한 포장보다는`파는 사람`의 본질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아래 글은 과 서준렬 대표와의 인터뷰를 재구성한 것입니다. 슈퍼마켓과 농가를 연결합니다 ...
컬리의 VIP 관리, 이래서 특별합니다
design by 슝슝(w/DALL-E) 아래 글은 2024년 12월 4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백화점과는 목적부터가 달랐습니다 올해 7월,컬리는 VIP 제도를 대대적으로 개편 했습니다. 일반적인 이커머스가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 달리, 컬리는 소수의 핵심 고...
올리브영N 성수, 한번 다녀왔습니다
design by 슝슝(w/ DALL-E) 아래 글은 2024년 11월 27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우리가 알던 올리브영이 아닙니다 올리브영 최초의 혁신 매장, 올리브영N 성수가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성수역 4번 출구 바로 앞 팩토리얼 성수 건물 1층부터 5층까지 자리 잡...
아마존 하울, 테무 열풍을 잠재울 수 있을까?
design by 슝슝 (w/DALL-E) 아래 글은 2024년 11월 20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결국 아마존이 칼을 빼 든 이유 아마존이 테무를 겨냥한 새로운 서비스, `아마존 하울` 을 선보였습니다. 이름부터 강렬한데요. `하울`은 보통 쇼핑한 상품들을 한 번에 보여주는 콘텐...
쿠팡, 이제 셀러까지 로켓으로 잡나요?
design by 슝슝 (w/DALL-E) 아래 글은 2024년 11월 20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로켓그로스 요금제를 바꿉니다 쿠팡이 내년 1월부터 3자 물류 서비스인 `로켓그로스` 요금제를 개편 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3월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첫 번째 개편이라 더 주목받고 ...
의도된 적자, 쿠팡 만이 성공한 이유
design by 슝슝 (w/DALL-E) 에서 B는 최신성이 강조되는 트렌드와 대비되는 베이직(basic)과 책(book)을 의미합니다. 트렌드라이트 외부 필진 도그냥님이 좋은 교양서를 주기적으로 소개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전해 드립니다. 단위 경제학을 아시나요? 최근 들어 `의도된 적...
네이버 커머스는 왜 거꾸로 거슬러 오르려는 걸까요?
design by 슝슝 (w/DALL-E) 아래 글은 2024년 11월 13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정말 네이버의 길이 맞나요? `저희는 쿠팡하고 모델이 조금 달라서 쿠팡을 이기냐 안 이기냐라는 질문에 대해서 항상 좀 곤혹스러운데요. 쿠팡은 쿠팡의 길을 가고 저희는 저희의 길...
우리 동네 롯데마트에서 열린 아트페어, 어땠냐면요
design by 슝슝(w/DALL-E) 아래 글은 2024년 11월 06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우리 동네로 찾아온 아트페어 롯데마트 송파점에서 `올아트페어`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는대형마트에서 열린 행사 중 최대 규모로, 100명의 미술 작가가 참여해 1,000여 점의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