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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요즘 재미있어? (응, 아니)
인스타 하는게 요즘 재미없어졌다면? 요즘 외부에 미팅이 있어 참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SNS를 하는지에 대해 물어보면 페이스북을 하는 사람들은 정말 10명에 1명이 될까말까 할 정도로 극소수입니다. 인스타그램요? 대충 계정은 있고 사용은 하지...
틱톡, 미국 제재를 받아도 쇼핑몰 오픈 강행한 이유
틱톡에서 숍을 론칭했다? 틱톡은 바이트댄스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이미 전세계에 대단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숏폼 콘텐츠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틱톡의 성장세가 지나치게 가파르게 올라가고 주변 생태계를 잠식해 나가다보니, 기존의 철옹성이라 생각...
나이키에 이어 룰루레몬까지, D2C 전략 바뀌나?
D2C가 뭐지? 퍼포먼스 마케팅 방식으로 이커머스 기업들이 대단한 활약을 하기 시작한 시점은 지난 2015년부터입니다. 2015년부터 페이스북(현 메타)을 활용한 타깃 마케팅이 먹히면서 신생 기업들이 대거 j커브 성장을 했죠. (출처: 로이터) 한국에서만 해도 바디럽, 블랙몬...
남이 입던 옷? 이젠 없어서 못팔아요. 패션 리커머스는 지금
낡고 저렴하다는 편견이 바뀌다 요즘 들어 제품 구매와 관련하여 사람들의 중고 라는 단어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중고제품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낡았다 저렴하다 혹은 남이 쓰던 것 이라는 키워드로 인해 부정적인 감정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출...
오픈런 명품 열풍, 잔치는 끝났다?
명품 열풍, 잔치가 끝났나? 불황이 언제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항상 홀로 성장을 해왔던 명품 시장에 최근 이상한 신호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출처: 아이뉴스24)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를 비롯한 글로벌 명품 그룹이 최근 부진한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공유오피스의 상징, 위워크 파산위기!
위워크를 떠올리면 힙한 느낌이었지. 스마트폰 보급과 공유경제 활성화로 인해 해당 키워드의 수혜를 받은 기업을 떠올려 보면 우버, 에어비앤비, 위워크 같은 업체들이 있습니다. 우버는 드라이버와 승객을 연결하는 모델로,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와 게스트를 연결하는 ...
리셀 거래라 쓰고 암표 거래라 읽는다
리셀 거래에서 티켓이 등장하다. 국내 리셀거래 하면 쉽게 떠올리는 플랫폼으로 크림, 솔드아웃, 번개장터가 있습니다. 범위를 좀더 확장해 보면 중고나라, 당근마켓도 있고요. 어떤 제품을 시그니처 제품으로 브랜딩하는지에 따라 조금씩 성격이 다르지만, 결국 중고거...
배민이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철수한 이유
배달의 민족, 2년 반만에 종료한 라이브 커머스 국내 최대 음식 배달앱인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이 지난 2021년 3월 9일 배민 쇼핑라이브를 공식 론칭했었죠. 배달의 민족에서 진출한 분야는 바로 라이브커머스 영역입니다. TV홈쇼핑과 유사한 라이브...
CJ 저격한 쿠팡, 햇반에서 화장품까지 갑질논쟁
CJ올리브영을 갑질 혐의로 신고한 쿠팡 얼마전 기사를 보다가 제목에서 깜짝 놀라 눈을 씻고 다시 본 기사가 있었습니다. 쿠팡이 공정거래위원회에 CJ올리브영에 대해 갑질혐의로 신고를 한 겁니다. CJ제일제당과 쿠팡은 이미 작년부터 햇반 논쟁도 있었던 터라, CJ VS 쿠팡 ...
반품에 질린 쇼핑몰 VS 죄수의 딜레마 속 소비자 행동
죄수의 딜레마 얼마전 유튜브를 보다가 대학 교수님이 출연해 게임이론을 설명하는 것이 흥미로워 1시간 넘는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그 영상을 보면서 생각보다 훨씬 우리 일상 전반에 넓게 게임이론이 퍼져있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인상적으로 들었던 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