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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거친 생각과 불안한 눈빛의.. 요기요는 지금
요기요, 요기 있어요? 여러분은 배달앱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일주일에 최소 2번 이상은 사용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의 일상 속에 배달앱이 들어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코로나를 겪으면서 배달앱들은 비대면 환경 속의 특수를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요기요)...
당근에서 홍삼즙을 팔 수 있다고?
중고플랫폼에서 건기식 판매가 된다고? 당근을 비롯한 여러 중고플랫폼에서 설, 추석 명절이 지나면 홍삼과 같은 건강 기능식품(건기식)을 팔려고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소비자를 간간이 목격합니다. 물론 이들이 올린 게시글은 바로 삭제되거나 판매가 제한됩니다. (출...
우리는 디지털 디바이드(정보격차)에 대해 얼마나 생각하나요?
똑닥으로 편리하게 예약해요 (출처: 매일경제) 요즘 병원에 가기 전에 똑닥앱을 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똑닥 외에도 여러 진료 예약 앱들이 있지만 누적가입자 1천만명을 돌파한 똑닥앱은 국민앱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죠....
더바디샵, 빛나던 시절 어디로 갔나?
이대 앞의 더바디샵 회상 여러분은 더바디샵을 잘 아시나요? 아마 20-30대라면 더바디샵보다는 오히려 이솝, 러쉬와 같은 브랜드를 비슷한 느낌으로 먼저 떠올릴지도 모릅니다. (출처: happi) 더바디샵은 1990년대 중반 국내에 상륙한 영국계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대학교 1-2...
매일 출근할 필요 있나요? 하이브리드 근무 뜬다!
매일 출근해야 할까요? 2020년부터 2년동안 이어온 코로나19팬데믹 기간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어떤 기술은 30년을 점프업한 것처럼 급격히 변하기도 했고, 어떤 산업은 일부 쇠퇴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예전보다 온라인 시장은 ...
쿠팡, 세계 최대 명품커머스 플랫폼 파페치를 끌어안다.
파페치는 누구인가? 얼마전 쿠팡에서 세계최대 명품 커머스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파페치는 매치스패션, 마이테레사와 함께 3대 직구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출처: ELPAIS.COM) 파페치는 (FAR) +(FETCH)를 합친 단어인데요. FAR는...
카카오 대표 교체와 브랜드 위기관리 come clean 전략
2010년, 힘든 시절도 있었지. (출처: 칸바) 카카오톡이 제일 처음 나왔던 때를 기억해보자면 2010년 제가 한참 증권사에 재직하고 있었을 때였습니다. 스마트폰이 출시되어 회사 직장동료간에 어떤 앱을 깔아야 하나, 어떻게 써야 하나 한참 연구를 했던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무인계산대는 소비자에게 전가한 그림자 노동 아닌가요?
기술진보를 칭찬해, 무인계산대의 등장 처음 무인계산대가 등장해 셀프로 계산하는 서비스가 도입되었던 때가 생각납니다. 장바구니 채로 들고 그냥 통과하면 NFC 기술을 이용해 바로 결제가 된다던 미국의 대형 마트 소식을 듣고 정말 신기한 세상이다. 미래사회에 사는 ...
토스가 공동구매를 하는 진짜 이유
토스가 공동구매를 시작하다 (출처: 캔바) 토스가 공동구매 서비스를 하면서 커머스 몸집 불리기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미 토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라면 공동구매 서비스가 지난 3월부터 선보였던 것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지난 9월에는 아예 토스의 공동...
슈퍼슈즈 경쟁과 룰루레몬의 도광양회
나이키, 아디다스의 슈퍼슈즈 경쟁 오늘 이야기는 신발 전쟁입니다. 우리 일상 속에 가장 많이 착용하는 아이템이 의류 제외 신발이 제일 많을 겁니다. 신발에 대한 욕심은 사람들마다 참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패션 코디의 일환으로 신발을 신발장 가득히 들고 있는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