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키워드광고 전환보고서에 대해

2011.09.15 17:52

신용성

조회수 3,134

댓글 3

최근에 보고서 보면 ‘전환보고서’가 하나 따로 생겼는데
내용을 보면 전환의 종류를 상세하게 보여주는 역할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보통은 전환을 설정할 때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나 결제 완료 페이지에 삽입을 하게 되는데
그러면 이 리포트를 보아도 상세 내역이
회원가입이면 회원가입, 상담신청이면 상담신청, 결제 완료면 결제 완료
이런 식으로 나올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그렇죠?

쇼핑몰의 경우 ‘회원가입’, ‘장바구니’, ‘구매완료’ 모두에 대해서
이것을 분석하고 싶다면 스크립트 설치를 이들 모두에 다 해야 하는 건지...

그런데 만약 다 하게 되면…
예를 들어
100명이 유입되어 회원가입에 2, 장바구니에 4, 구매완료에 1 이렇게 전환이 잡히면
보고서 상의 전환은 그 합인 7이 잡히는 거 아닌가요?

그렇다면 구매율이 7%로 나올 텐데…
이렇게 되면 오히려 구매율 분석이 엉망이 되어 버리지 않나요?

이 기능이 왜 존재하는 것이며
어떻게 사용하라고 만들어져 있는 것인지 제가 아직 이해력이 딸려서 잘 모르겠어요.

제가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면 직접 해보면 알 수 있을 텐데...
상담원에게 물어봐도 내용 숙지가 잘 안 되어 있는 것 같고..

내용 아시는 분?????????

혹시 설명 가능하시면 좀 부탁 드립니다. ^^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