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을 보면 전환의 종류를 상세하게 보여주는 역할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보통은 전환을 설정할 때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나 결제 완료 페이지에 삽입을 하게 되는데
그러면 이 리포트를 보아도 상세 내역이
회원가입이면 회원가입, 상담신청이면 상담신청, 결제 완료면 결제 완료
이런 식으로 나올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그렇죠?
쇼핑몰의 경우 ‘회원가입’, ‘장바구니’, ‘구매완료’ 모두에 대해서
이것을 분석하고 싶다면 스크립트 설치를 이들 모두에 다 해야 하는 건지...
그런데 만약 다 하게 되면…
예를 들어
100명이 유입되어 회원가입에 2, 장바구니에 4, 구매완료에 1 이렇게 전환이 잡히면
보고서 상의 전환은 그 합인 7이 잡히는 거 아닌가요?
그렇다면 구매율이 7%로 나올 텐데…
이렇게 되면 오히려 구매율 분석이 엉망이 되어 버리지 않나요?
이 기능이 왜 존재하는 것이며
어떻게 사용하라고 만들어져 있는 것인지 제가 아직 이해력이 딸려서 잘 모르겠어요.
제가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면 직접 해보면 알 수 있을 텐데...
상담원에게 물어봐도 내용 숙지가 잘 안 되어 있는 것 같고..
내용 아시는 분?????????
혹시 설명 가능하시면 좀 부탁 드립니다. ^^
i-boss.co.kr(1)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