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금액을 입찰해도 품질지수가 높으면 클릭비용이 저렴해지고
반대로 품질지수가 낮으면 클릭비용이 비싸집니다.
클릭비용이 저렴하면 광고주 입장에서 경쟁력이 높아지는 것이고
클릭비용이 비싸면 경쟁력이 낮아지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클릭률입니다.
하지만 네이버의 광고 운영기간 역시 품질지수에 영향을 미친다고 상담원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광고문구 작성이나 랜딩페이지와의 유기적 연결 같은 부분은 광고주의 노력 여하에 따라 바꿀 수 있지만, 광고운영기간은 신규 광고주의 경우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광고운영기간이 품질지수에 반영되고, 품질지수는 클릭비용에 영향을 미치고
클릭비용은 광고주의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그렇다면 신규 광고주의 경우 불공정한 상황에서 경쟁을 해야 한다는 결론이 도출됩니다.
보스님들은 이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무시해도 좋을 만큼 미미한 수준인 걸까요?
경쟁은 공정한 상황에서 해야 하는 것으로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데...
그래야 하는 것 아닌가요?
i-boss.co.kr(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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