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리뷰 이벤트, 왜 안 터질까?]
리뷰 이벤트를 위해
상세페이지 배너도 만들고, 사은품도 고민해서 준비하고
인스타, 스레드에 홍보까지 했는데
참여율이 낮으면 얼마나 속상하게요...😭
저 역시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리뷰 이벤트는 운이 아니라 설계’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이전보다 리뷰 이벤트 참여율 x2배 하는 실전 전략 5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1. 구매고객한테 리마인드 메시지 보내기
고객이 리뷰를 안쓰는 이유?
제품, 이벤트가 별로라서가 아닙니다.
몰랐거나, 까먹었거나, 귀찮아서 안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저도 쇼핑하고 나면 리뷰 쓰는 걸 자주 까먹더라고요🥹)
실무 팁: 배송 완료 후 2~3일 뒤, 카톡 메시지 보내기
카카오 알림톡으로 [리뷰 이벤트 안내]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적절한 타이밍에 고객에게 리마인드 하는 것과 안하는 것은 다릅니다.
2. 전환율 올리는 이벤트 안내 문구
단순하고 일방적인 안내 문구는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 이런 문구는 피해주세요!
리뷰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실무 팁: '혜택 기대감' + '간편한 참여' 를 유도하는 카피를 chatGPT 에게 부탁해보세요!
예시) 아래 내용 참고해서 리뷰 이벤트 안내를 위한 카피 작성해줘! (밑줄 친 부분만 변경)
- 타깃: 선풍기를 구매한 고객
- 베스트 리뷰어 혜택: 냉감손풍기
- 전환 유도형 문구
- 간단한 참여 가능
[챗지피티에게 부탁한 카피 문구]
시원하게 써보셨다면, 지금 후기를 남겨주세요!
정성 가득 리뷰를 남겨주신 분 중
베스트 리뷰어 3분께 냉감 손풍기 선물 드려요 💨
참여는 간단! 리뷰 한 줄도 자동 응모!✨
3. SNS, 카톡 메시지에 링크 연동
스토어 상세페이지에서만 리뷰 이벤트를 안내하면 대부분 까먹습니다.
이럴 때, 다른 채널을 같이 활용해야 참여율이 올라가요!
실무 팁: 프로필 링크, CTA버튼 활용
-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활용
- 카톡채널: 알림톡은 링크 버튼을 활용

출처:© 메잇트, 알림톡 문구 무단 사용 및 복제 금지
✍️ 정리하며: 리뷰 이벤트, 고객 참여 3가지 신경쓰기
스마트스토어 운영자, 마케터라면 누구나 ‘리뷰 수 한 줄’에 울고 웃는 현실, 공감하시죠?
이벤트 하나만 만들어두고 고객들이 써주기만 기다리기만 하면, 너무 아까워요!😭
10%만 참여하던 고객들을 최소 50%까지 참여하도록 3가지 신경써보세요!
타이밍에 맞춘 리마인드 접점
리뷰 쓰고 싶게 만드는 문구
참여를 부르는 유도 장치 (링크, CTA 버튼)
이 세 가지를 먼저 적용해보세요!
리뷰 이벤트도 하나의 마케팅 자산이 됩니다.
다음 리뷰 이벤트때 꼭 활용하고 리뷰 참여율 올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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