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글 하나에 몇 번까지 리드 유입 끌어내실 수 있으세요? (일단 전 최소 세 번)

2025.04.25 11:42

다이소먼지도둑

조회수 278

댓글 0


우리 블로그 글 하나 만드는 데 기획, 작성, 이미지, 발행까지 최소 반나절은 쓰잖아요

그런데 그 글, 다음 주 되면 묻히지 않나요ㅜ? ( ͒˃̩̩⌂˂̩̩ ͒)


한 번 쓴 블로그 글, 최소 3번 이상 써먹을 수 있도록 뽕을 뽑아보자구요 ⊹₊。ꕤ˚₊⊹

오늘은 글 하나로 리드 유입을 3번 이상 끌어내는 재활용 구조를 실전 중심으로 정리해 볼게요!





우선 블로그 글을 재활용한다는 건 무슨 뜻일까요?


재활용이라고 하면 그냥 예전에 쓴 글을 다시 올리는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제가 오늘 얘기하고자 하는 재활용은 조금 달라요 ⊙_ʘ


의미 있는 글 하나를 다양한 형태로 '쪼개서' 다른 콘텐츠로 확장하는 걸 말해요




어떤 블로그 글이 리드 자산으로 잘 전환될까?


재활용을 하려면 그 기반이 되는 글 자체가 중요해요

모든 글이 리드 자산으로 바뀌는 건 당연히 아니에요 ᖛ◞ ᖛ 중요한 건 정보의 밀도와 구조입니다!


실무자가 저장하고 싶어 할 만큼 핵심이 정리되어 있는 글,

바로 업무에 참고할 수 있는 글이 가장 적합해요! (너무 당연한 이야기인가요?ㅋㅋㅋ)


예를 들어 도구나 서비스를 비교한 글을 그대로 표로 정리해서 '툴 비교포'로 만들 수 있죠

전환 흐름이나 구조를 설명한 글은 체크리스트로 바꿔서 PDF로 다운로드 유도를 할 수 있구요₊˚⊹♡


콘텐츠의 흐름이나 유형을 다룬 글은 카드 뉴스 형태로 시각화해서 SNS로 뉴스레터에 활용하기 좋아

결국 구조화되어 있고, 한눈에 핵심을 정리해 줄 수 있는 글일수록

리드 자산으로 확장하기에 가장 유리한 콘텐츠가 됩니다ദ്ദി(。•̀ ,<)~✩‧





전환을 유도하는 콘텐츠 연결법


리드 자산을 만들어도 그냥 놓으면 아무 효과 없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블로그 글 안에 자연스럽게 연결해 줘야 해요 ٩₍ ᐢ. ̫ .ᐢ ₎و


예를 들어,

"이 내용을 정리한 체크리스트가 필요하다면 👉 여기서 다운로드 하세요"

이런 식으로 문장 중간에 CTA를 배치하는 게 가장 자연스럽고 클릭률도 높아요! ᕦ( ᐛ )ᕡ



또, PDF는 단순 파일 링크보다 구글폼 같은 걸 활용해서 '다운로드 전 이메일 입력'을 유도하는 게 좋아요

브랜드 이름이나 사이트 주소는 꼭 묵서 안에 포함해야 하구요 

그래야 공유가됐을 때도 출처가 남습니다! Σ(・Д・)!?






끝으로


블로그 글울 쓰는 데 둘이는 수고를 생각하면,

한 번 쓰고 끝나는 건 너무 아쉬운 일이잖아요


제대로 만든 글이라면, 그 안에서 뽑아낼 수 있는 포인트가 꼭 있어요

그걸 자료로, 이미지로, 구독 유도로 확장해 보시는 거 어떠세요?


이제는 콘텐츠 한 번 쓰고 끝내면 안 돼요

쪼개고 묶고 다시 쓰는 구조가 자신만의 무기가 되는 거죠! ♡̷꒰。•ỏ•。꒱




블로그 글 하나를 단발성으로 끝내지 말고 체크리스트, 카드뉴스, 비교표 등으로 확장해 여러 번 써먹자  ₊˚⊹♡

정보 밀도 높고 구조가 명확한 글일수록 리드 자산으로 재활용하기 적합해요 ⊹₊。ꕤ˚₊⊹

전환을 유도하려면 콘텐츠 내부에 자연스럽게 CTA를 배치하고, 다운로드 유도 구조도 함께 설계해야 해요˚ ༘ ೀ⋆。˚



리드유입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이소먼지도둑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