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위에이알입니다.
오늘은 비용, 예산 절약과 동시에 고객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DID 영상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사과를 파는 매장엔 사과 사진, 수박을 파는 매장엔 수박 사진. 아주 당연한 이야기죠?
하지만 매주 인기 상품이 바뀌어
그때마다 홍보 콘텐츠를 새로 제작해야 한다면 어떨까요?
매번 상품 사진부터 디자인까지 콘텐츠를 교체하는 건 비용도 시간도 부담일테고,
이를 매력적인 영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닐거에요.
AI DID 영상은 이런 고민에서 탄생한 결과물인데요,
AI 영상 제작과 동영상 변환 기술을 통해
매장별 셀링 상품에 맞춘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맞춘 콘텐츠를 AI 기술을 활용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어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서 이는 단순히 보여주는 화면을 넘어,
고객의 발길을 붙잡고 매출로 연결하는 무기가 되었죠.
AI DID 영상이란?
잘 아시겠지만 DID는 Digital Information Display의 약자로,
디지털 정보나 광고를 표시하는 화면입니다.
AI DID 영상은 우리가 노출하고 싶은 제품에 AI 기술을 통해 메시지를 더하여
기존보다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영상 제작의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아래 이미지를 통해 설명드립니다.
이 홍시 사진은 실제로 촬영 / 편집된 이미지일까요?
네, 당연히 아닙니다 :)
이제는 널리 알려진 AI 툴을 활용해 Text to Image 방식으로 만들어낸 이미지입니다.
이처럼 AI DID를 통해 실제 사진을 찍지 않아도,
Prompt만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면 원하는 이미지, 영상을 생성하고
그곳에 제품의 소구점을 담아 메시지를 자유롭게 전할 수 있어요!
특히, 작고 소중한 예산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포인트입니다!
대기업 적용사례
전국의 롯데슈퍼, 롯데마트에서는 이미 AI DID 콘텐츠를 도입, 실행중에 있습니다.
제품 수량과 내용에 따라 소폭 차이는 있겠지만
실제 오더부터 영상 납품까지는 채 1~2일의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고 해요.
정말 빠른 시간안에 완성되는 콘텐츠임에도,
오히려 더 고객의 이목을 끌고 관심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거죠.
비용 면에서도 크게 부담되는 수준이 아닐테니,
콘텐츠 자체에 대해 A/B 테스트까지 진행해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우리 마케터, 담당자분들의 시간과 예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AI DID 영상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위에이알은 앞으로도 더 많은 리서치와 사례 연구를 통해
더더더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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