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년 4분기 홈쇼핑 시장 리포트

2025.01.21 13:36

라방바데이터랩

조회수 782

댓글 0

2024년 4분기 국내 홈쇼핑 시장의 방송수, 취급고, 주요 카테고리 및 인기 방송 시간을 정리해봤습니다.



 

2024년 4분기 홈쇼핑 시장 리포트

 

 

 

 

 

 

2024년 4분기 홈쇼핑 시장 리포트

라방바 데이터랩이 2024년 10월부터 12월까지 수집한 홈쇼핑 방송 및 판매 데이터를 정리했습니다.




 

 

 

4Q 방송수 42,457회… 취급고 3조 8,255억원

2024년 4분기 국내 홈쇼핑 방송수는 42,457회였습니다. 취급고는 3조 8,255억원으로 추정되었습니다. 10월 방송수가 14,572회로 가장 많았으며, 취급고는 12월이 1.39조원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패션의류’, ‘식품’ 카테고리 취급고 비중 절반 이상

2024년 4분기 국내 홈쇼핑 시장 카테고리 데이터 통계입니다. 패션의류와 식품의 취급고가 각각 33%, 21%로 가장 높았습니다. 두 카테고리의 취급고가 시장 전체에서 절반 이상을 차지한 셈입니다. 카테고리 취급고를 판매량으로 나누어 평균 객단가를 추산해본 결과, 패션의류와 식품 모두 9만원대의 객단가를 기록했습니다.

 

 

 

 

 

 

평균 매출액이 가장 높은 시간 ‘20시’

2024년 4분기 홈쇼핑에서 방송 평균 매출액이 가장 높았던 시간대는 20시였습니다. 카테고리별로 방송 평균 매출액이 높은 시간대가 조금씩 달랐는데요. 여행 등 여가/생활편의는 18시의 방송 평균 매출액이 가장 높았으며, 식품은 저녁 식사 시간 직전인 16~17시의 방송 평균 매출액이 20시만큼 높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라이브커머스라이브쇼핑홈쇼핑라방바라방바데이터랩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라방바데이터랩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