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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체험단 기본개념과 활용법입니다.

2024.02.09 16:37

우강마케팅2

조회수 463

댓글 1

안녕하세요. 

체험단,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들 하시는데요.

경기도 어렵고 장사도 안되는데 굳이 해야하나 싶으시죠?

그런고민은 끝없이 들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체험단 기념개념과 활용법 알아두시라고 정리하러 왔습니다.



* 네이버블로그체험단 마케팅이란?

잠재고객이 영향력있는 블로그의 후기를 통하여,

나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홍보하여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마케팅이라 할 수 있어요.


예시로

햄버거를 먹고 싶은데 어디가 맛있는지 모를 때,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네이버에 ㅇㅇ맛집 이나,  주변 햄버거집 등 검색하여

먼저 체험한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맛있어 보이고,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소비자의 대부분은 네이버 또는 SNS 후기를 통해 상품의 구매를 결정할 것입니다.

 

 

*체험단 과정은?

 -나의 서비스, 제품 또는 매장, 가게를 홍보하기 위해 나의 상품을 제공

 -체험을 한 사람들이 블로그 리뷰를 작성

 -작성된 블로그 후기 리뷰를 통하여 잠재고객의 실제 상품 구매로 전환이 발생

  (음식점, 화장품, 숙박시설, 생활용품, 서비스이용권 등 대부분의 상품이 적용가능합니다.)

 

 

저는 오픈하는 어떤 매장이든 체험단이 가능하다면 무조건 하시라 말씀드려요.

고객들은 처음 경험하는 것들은 다른사람들의 경험에 의존하는 경향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맛집의 경우에는 플레이스 검색노출 중요하죠?

체험단이 특히나 초반에 순위상승하는데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모든 체험단이 도움이 될까요? 네 도움은 됩니다.

근데 돈을 쓴만큼 효율이 있느냐는 어떻게 하냐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말씀드려요.

  

제 글이 이해되셨다면 앞으로 체험단 고민 하실때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해요.^^

더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주세요.^^

우강마케팅체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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