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동선 조금 신경 썼을뿐인데 매출의 기회를 열어주는;;

2023.11.02 16:49

마알못연구팀

조회수 771

댓글 0

안녕하세요
마알못 연구팀입니다


매출 흐름은 어느정도 끌어올렸으나

정체기가 다가올 즈음 우선적으로 확인해봐야 할 많은 요소 중

회원 동선과 기본 CRM 툴 등의 활용 포인트들이

잘 적용되어 있는지도 점검이 필요합니다


재구매가 활발히 일어나는 제품군들인지

충성고객 유치가 가능한지

신규고객 첫 구매 유도 구축이 잘 되어있는지


혹은 시즌성과 이슈성을 고려한 할인 이벤트 등

프로모션 활용 방안이 준비되어 있는지도 점검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저희 연구팀에서 6월부터 체크했던 뷰티 카테고리 브랜드인데요





정체기가 지속됨에 따라 6월부터

3억원 대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사이트 요소들을 다시 점검하고 분석했습니다


우선적으로 만져준 부분은 바로 재구매와 회원 가입율이였습니다
재구매율은 나쁘지 않으나 회원의 수치는 평균 대비 하향율을 보이고 있었고

이를 토대로 랜딩페이지와 자사몰 사이트 컨디션을 체크해본 결과
회원가입 진행시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으며
추가 혜택 장치가 없기에 회원가입을 꼭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어차피 회원가입을 해도

비회원과 구매 가격도 똑같기에

회원가입은 시간 낭비였습니다


동선 흐름대로

회원가입을 하는 과정에서

귀찮아서 나갈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자사몰 재구매 비율과

회원가입 동선부터 우선적으로

베네핏을 설정하여 축소화 점검을 했습니다



허수 데이터가 존재하지만

지속적으로 30일, 90일 단위로

첫 방문, 재방문 데이터 추이 확인


재구매 부분 외 회원수를 더 늘린다면 
확보 가능한 매출적 상향 부분과 브랜드 인지도,

CRM 구축에 용이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점검 요소들은 이렇습니다

1.  회원 가입 동선 단순화(1초 로그인 등)

2. 가입 혜택 배너 베네핏 적용(쿠폰, 할인)

3. 결제 편의성을 위한 간편 결제시스템 점검

4. 사이트 로딩 속도 체크

5. 구매 버튼 UI/UX 체크

 


이런 작은 요소들을 순차적으로 적용함에 따라

매출 개선이 월 별로 우상향을 조금씩 그리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회원들의 비중이 늘어남에 따른

이탈 고객, 첫 구매 유도를 통한 리타겟 CRM 툴 테스트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매일 7일 전 회원가입 후 결제 안하고 이탈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친구톡 서비스를 활용하여 회원가입 쿠폰 마감을 알려드렸으며

해당 방법으로 고객이 재유입 될 수 있게 유도하였습니다




회원관리에 대한

기본 CRM 활용 방안은

기회가 되면 더 자세하게 풀어서

전달드려보겠습니다


성과의 부진 또는 정체기를 마주친다면

이런 작은 요소들부터 천천히 살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DA메타GFA구글애즈배너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알못연구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