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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상세페이지 사진 활용법!

2023.08.24 09:36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1,105

댓글 1


안녕하세요. 세일즈캐스트입니다. :)

오늘은 온라인 마켓에서 상품의 첫 이미지를 통해 제품 구매율이

극대화될 수 있는 상세페이지사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상품을 잘 판매하기 위해 차별화된 레퍼런스들을 확인하며

고민을 하고 계실 텐데요.


많은 판매자분들께서는 온라인 마켓의 레퍼런스 퀄리티, 디자인 등

다양한 부분들을 보고 비교한 이후의 최대 고민은 촬영된 사진을 받아 봤을 때

어떤 사진을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을 가장 많이 하셨습니다.

그렇기에 어떤 부분을 유의해서 활용하면 좋을지 상세페이지사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상세페이지 기획

기획안은 전체적인 상세페이지의 흐름과 구조를 시각화하여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세페이지사진은 다양한 방식에 따라서 가벼운 스케치가 될 수도 있고

이미지나 글이 나열된 방식으로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에 따라 어떤 제품을 메인으로 판매할 것인지, 강점은 무엇인지,

어떤 고객을 타깃층으로 고려하여 제작해야 하는지,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어떤 것인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인트로 처음 부분에서 시작할 이미지나, 마지막으로 포인트로 살리고 싶은 이미지들을

흐름에 맞게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스토리보드 제작이 중요한데요.

구성된 내용에 따라서 상세페이지사진 촬영을 할 때 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제품을 촬영한 이후 전체적인 비주얼 이미지가

제작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명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02. 첨부될 이미지 레퍼런스 자료


제품의 구매 효율이 극대화될 수 있는 상세페이지사진을 활용하기 위해

중요한 부분이 레퍼런스 자료입니다. 제품의 이미지 내에서 활용하기 적합한 이미지를

촬영하기 위해서는 포토그래퍼가 원하는 스타일의 예시 레퍼런스를 보여줘야 하는데요.


이러한 레퍼런스를 통해 촬영자와 기획자가 함께 촬영할 이미지를 고민하고

구상도를 맞춰 실패가 없는 촬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상품페이지에서 판매할 상품의 특성, 강조해야 할 부분을

미리 파악하고 그 부분을 더 표현할 수 있는 모델, 각도를 미리 고민하고 디렉팅 하신다면 판매자분들이 원하시는 결과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레퍼런스와 같이 실험 결과나 건강 정보와 같이 신뢰성 있는 사진과

설명이 추가된다면 고민을 하며 상세페이지 사진에서 이탈할 확률도 낮아질 수 있어

구매율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상세페이지 사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세페이지 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이미지입니다.

상세페이지에 어떤 이미지를 넣어야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위 내용 유의하시어 여러가지 부분에서 신경써야하는 상세페이지 이미지들의

필요한 구성을 잘 체크하셔서 상세페이지 톤에 맞는 적합한 이미지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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