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상세페이지 외주 견적은 얼마가 적당할까?

2023.05.22 18:03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1,840

댓글 1


안녕하세요. 미디언스입니다.

제품을 판매하기 전 필수적으로 자리 잡고 있는 부분이 홈페이지 내 제품 설명 이미지 제작인데요. 이때 같은 제품군을 판매하는 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 다양한 부분에서의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와야 합니다. 특히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보여주는 제품 사진 촬영, 상품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에게 납득시킬 수 있는 페이지 구성 기획, 제품 설명의 가독성을 높여주고 컨셉팅에 최적화된 디자인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합리적인 상세페이지견적을 위해 꼭 알아둬야 할 체크리스트를 세일즈캐스트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상세페이지견적 이런 부분을 유의하세요


01. 저렴하다고 좋은 업체가 아닙니다.

금액적으로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보통 여러 업체들을 비교해 본 후 가장 저렴한 곳에 상세페이지견적을 맡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꼭 인지하고 계셔야 할 점이 기재되어 있는 금액이 최종 금액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최종본을 받아본 후 디자인이나 내용의 구성에 대한 불만족으로 2차 수정을 요구할 경우 추가금 지불을 요구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하여, 업체를 선정하실 때에 금액은 물론, 수정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확인하신 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TIP 세로길이 사이즈(px) 추가금 확인

▸ 대부분의 상세페이지견적에는 방대한 내용을 담아야 하기 때문에 세로 사이즈의 기준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일부 업체는 납득할 수 없는 가격을 명시하여 난감한 상황을 만들기도 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정확하게 희망하고 계신 세로길이를 인지시켜 주시거나, 미리 사전에 업체 측으로부터 세로사이즈에 대한 가이드라인 및 비용에 대한 고지를 받으신 후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02. 제품 사진 촬영부터 기획, 디자인까지 한 번에 가능한가?

상세페이지견적에서 금액적인 부담을 낮추려면 촬영, 기획, 디자인 전부 다른 업체에게 의뢰하시는 것보다 종합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훨씬 실속 있는 선택입니다. 앞서 언급된 위 3가지의 경우 홈페이지 내 제품 설명 이미지 제작에 있어서 필수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업체 컨택부터 작업 진행, 결과물 송부까지의 시간과 금액적인 부분 등 모든 면에서 손실을 느끼실 수 있는 염려가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이를 관리해 주는 업체에 작업을 의뢰하신다면 빠른 시간 안에 한 번에 해결하여 최종본을 받아보실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상태에서 촬영이 들어가고 이를 통해 컨셉에 맞는 기획과 톤앤매너가 일정한 디자인 결과물을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상세페이지견적 절감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는 것이죠.


03. 영상 제작을 희망하신다면?

브랜드와 제품을 강조하는 데에 효과적인 방법은 영상미디어에 익숙해 있는 소비자들에게 영상을 제공하여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선점하는 것인데요. 영상의 경우 특수한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전문 업체에게 의뢰를 맡기시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제품 촬영을 진행했던 업체에게 작업을 맡기고 있습니다. 이때 아이디에이션을 먼저 하셔야 할지, 상세페이지견적을 맞춰본 후 그에 맞는 영상 작업을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분명히 있으실 텐데요. 실행 가능한 예산을 먼저 결정하신 후 영상 제작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문 모델을 섭외하거나 장소 섭외 등 다양한 부분에서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게 될 위험이 있어 업체 측과의 신중한 상의 후 합리적인 비용으로 예산에 맞춰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는 세일즈캐스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상세페이지제작마케팅마케팅전략상세페이지외주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