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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제작 업체가 따라하는상세페이지 (2023년 종결 버젼)

2023.01.03 14:53

남대창

조회수 7,027

댓글 7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실제로 12월 말에

브월억 파트너 에서 만든 상세페이지를

따라한 업체를 발견 했습니다.

(문제없도록 상페 캡쳐는 안했습니다)

상표권도 그대로 따라한 것이기에

큰 분쟁 없이

마무리 될것 같지만,

혹시 모르니 제작을 맡긴 대표님께는

문제 발생시 도와 드린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렇게 상세페이지 업체가 따라하는

상세페이지가 돼버렸는데요.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었구나 라는 반증이 되면서도

맡긴 대표님은 속이 타고 있으니..

좋아 할 순 없겠네요.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기획했길래..도용까지 했을까요?

그 기획법 딱 3가지 큰틀로

여러분 상세페이지에도 "즉시"

적용 할 수 있도록 템플릿을 드리겠습니다.

비록 10분대 영상이지만

지금껏 몇백개의 상페를

제작하고 남은 핵심 기법만 담았습니다.

그러니 믿고

2023년 1년 동안은 이 틀만 쓰셔도 되요



일단 한눈에 보는 오늘 핵심


어그로
구매포인트 3요소
클로징

이게 끝이에요

정말 쉽죠?

3가지를 알기전

"상세페이지 목적" 을 알아야 하는데요.

이게 있어야 진짜 팔리는 상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 이걸 몰라서 200만원을 날렸어요.

그냥 기존 보다 더 화려한 상페를 만들어준거죠.

여러분은 "상세페이지 목적"을 정확히 아시나요?

5초만에 대답해보세요.

단순히 더 잘 팔기 위해서?

그럼 어떻게 더 잘팔지?

그냥 상페를 만들면 잘 팔리나?

그렇지 않죠.

이걸 조금 더 깊게 들어가면

" 나 돈 좀 벌게

다른 상품이 아닌 내 꺼사" 입니다.

너무 "직관적"이고

"속물"처럼 보이지만.

이게 당연한거에요.

그렇기에 어떻게든

타 상품보다 뛰어난 척하는 "비교마케팅"을 하는거고

사은품도 챙겨주는 "생색내기"를 넣는겁니다.

이제 제대로된 목적을 알았으니

3가지 큰틀만 적용하면 끝이에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가독성 높이기 작업" 만 몇개씩 건들여주면 됩니다.


어그로

하나씩 예시로 보죠.

이 2개 향수 광고 중 뭐가 눈에 확 들어오죠?


당연히 여성이 나온 향수 광고입니다.

그것도 야한 여성..

SNS에 광고하는 1번째 목적은

어떻게든 쳐다보게끔 "어그로"를 끄는거에요.

그래야 클릭을 하든 향수인지 알든 하니까요.

자극적이여도 좋습니다.

야할수록 좋아요.

남성의 시선을 1초만에 잡으니까요.

지금 우리는 고급화 브랜딩 목적이 아니니

처음부터 고상한척 할 필요 없어요.

현재 매출 높은 업체들도

시작은 "어그로"였습니다.

이 "어그로"가 상세페이지라고 다를까요?

똑같아요.

첫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게 얼마나 중요하냐면.

상세페이지 평균 이탈시간을 보면

4초라고 해요.

4분도 아니고 4초에요

상세페이지 기획은 금방해도

디자인까지 넣으면 최소 40분은 걸릴텐데

억울하지 않나요??

그래서 저희는

중반부를 볼수 있게

도입부에 "미친 어그로"를

넣어야 합니다.

경쟁사꺼랑 비교해서

더 눈에 띄겠다고 별 짓 다하자는 거죠.

노란색 빨간색 화려하게 하든

야한 모델을 쓰던

이쁘고 잘생긴 모델을 쓰던


지금까지 말한 어그로를

이제 말할 도입부 1번 2번 섹션에 다 넣으세요.

(1번 섹션 ) 당신의 고민거리 해결! 상품 gif or 이미지


고객이 상세페이지에 들어온 "목적"은

상품을 보고자함 입니다.

그렇기에 첫 도입부에 상품이 보여야 해요.

그리고

결국 상품을 사는 이유는

고객이 어떤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서 입니다.

핸드폰 거치대로 예를 들면.

기존 거치대가 헐렁해서 "재구매" 하는경우

거치대가 없으니 불편해서 "구매"하는 경우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불편함 이든 , 편안함을 위해서 이든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욕구일겁니다.

그렇기에

문제를 제시하고

해결해주는 gif or 이미지를 넣게되면

"어그로"에 끌리게 되는거죠.

가려운 등을 제대로 긁어서

니즈를 해결해주는 것이 똑같습니다

하지만..!! 이젠 이것마저 다른 업체는

다 비슷할거란 말이에요.

불만족시 100% 환불이라는

1가지 구매장치를 더 넣어줍니다.

온라인 특성상

상품을 눈앞에서 "즉시" 확인할 수 없기에

"상페"나"리뷰"를 믿고 사야합니다.

그때 멈칫 하는게 있어요.

그 부분을 100%로 환불로 해소시켜주는 거죠.

어차피 맘에 안들면 반품하면 되니까요.

어 근데

이거 때매

다 환불 하면 어떡하죠?는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이 원래 귀차니즘이 탑재되어 있어서

걱정하는것 만큼 환불 안해요.

만약 환불을 한다?

100% 조건이 없어도 원래 환불 할 사람입니다.

그러니

걱정말고 그냥 넣으세요.

(2번 섹션 "내꺼 짱임")1등 + 트로피,메달


 자 이건 브랜드 대상 몇백만원 주고 받아야 하는거

아니야? 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런거 그냥 미리캔버스,망고보드에서

"트로피""메달" 치고 비슷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있어 보이게" 만들어서 그냥 넣으면 되요.

2023년 xx 브랜드 1등

xx 브랜드 공식 매장

xx 브랜드 정품 매장

xx 키워드 (세부키워드) 에서 1등 부분

이런식으로 말이죠.

이렇게 하면 어그로 영역은 끝입니다.

근데 간혹

오늘배송,빠른배송을 도입부에 넣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걸 넣을 수 있는 업체는

이미 리뷰수가 몇천개 이상으로 압도적인

"브랜드"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인지도가 있으니 다른 요소인

빠른배송을 차별점으로 가져가는거죠.

근데

리뷰 100개도 업체가 도입부에

어그로가 아닌 요소를 넣는다?

4초만에 "이탈"하는 상페가 될거에요.




자 그 다음 중반부인

구매포인트 3가지 입니다.

생색내기

프레임분리

선택제한 기준제시

이렇게 3개로 나눴는데.

이 구매포인트는

다른 상품이 아닌 내껄 구매하게 만드는 "핵심"이에요.

(3번 섹션 가격안내 +생색내기)




생색내기는

1000원짜리 사은품을 1만원 짜리로 만든 후에.

고객한테 퍼주듯이 주는거에요.

당연히 달랑 상품 1개주는 경쟁사보다는

우리껄 사겠죠?

생색내기를 더 자세히 활용하고 보고싶으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4번 섹션) 프레임 분리

자 그 다음은 프레임 분리 입니다.

처음 들은 단어라고 쫄 거 없어요

이것도 타사의 단점과 비교해서

내껄 사게 끔 만드는 거에요.

이미 우리가 연애할 때도

본능적으로 프레임 분리를 많이 합니다.

경쟁자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예를 들면

"내가 저 남자 보단 낫지"

"내가 5cm나 더 크잖아"

"내가 저 여자보단 낫지"

"남사친이 1명도 없는데 저 여자앤 많다니까?

짧은 예시지만 이런식 이에요.

자 그럼 이걸 어떻게 상세페이지에 적용하냐인데.

그냥 타사 비교마케팅을 하면 끝이에요.

여기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타사의 장단점을 가져와야 하는데요.

가장 쉽게 얻는법은 알다싶이.

타사의 최신순 별점들을 보는거에요.

(1점 / 5점)

자 "장점"은 다음 섹션인

"선택제한 기준제시"에서 쓸거고

"단점"은

지금 "프레임 분리"에서 씁니다.

경쟁사 단점중에

제일 큰 문제점 3개만 뽑습니다

예를들어

핸드폰 거치대라면

1위 거치대가 잘 뿌셔져요

2위 길이 조절이 짧아서 z플립은 펼치면 안들어가짐

3위 아이폰 미니는 너무 작아서 훅 빠져버림.

자 대략적으로 보면

뿌셔진다는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거치대의 상품의 핵심 요소니까요.

자 그럼 우리는 이걸

있어보이게 비교하는거에요.

"우린 쉽게 뿌셔지지 않는 MIT 공법"으로

제작 했기에 2kg tv도 지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짜 얇은 tv를 거치대 위에 올리고

샂니을 찍어서 상페에 넣는겁니다.

그리고

MIT 공법은 뭔지는 모르지만

전문성이 있어보이기에 그냥 갖다 붙이는 거에요.

이게 핵심 소구점이다?

그러면 네이버나 구글 바이럴영역까지 장악하면 되는데

이건 너무 심화라서 나중에 얘기해볼게요.

자 그리고 나머지

2,3위는 헷갈릴수도 있는데.

2위인 z플립은 아예 쓸 수가 없는 경우라서 심각합니다.

3위인 아이폰 미니는 두꺼운 케이스를 끼는

대안책이 있기에 2위보단 낫죠

2,3위도 마찬가지로

우리는 길이를 넓혀 태블릿까지 낄수 있다는걸

GIF나 이미지로 보여주고 넣습니다.

타사에 Z플립을 못낀다는 단점이 없어도

그냥 만들어서 넣으세요 어떻게든 비교되도록.

이렇게 차례대로 비교마케팅+문제점 해결 방식으로

프레임 분리를 하는거죠.

내 요소만 넣는것보다

10배 이상 효과 있으니까 그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3개 정도면 딱 충분합니다.

첫부분 문제해결이랑 중복 돼도 좋아요

"핵심 소구점은 2번 써도 인정이니까요.

비교마케팅은 타사비교 자사비교가 있습니다.

<타사를 비교하는 경우>


<자사를 비교하는 경우>




이건 경쟁사의 신고 때문에

자사비교를 하는 경우에 쓰기도 하고

비교 자체가 안되는 상품일때 쓰기도 해요.

물론 타사 비교가 훨씬 효과 있으니

신고 당하기 전까지는 그냥 타사비교 쓰는걸로 하죠.

일단 지르고

대안책을 나중에 마련하면 되요

처음부터 이것저것 걱정하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자 다왔습니다.

거의 끝났어요.

마지막

"선택제한 기준제시"에요

이건

프레임분리랑 반대에요

이건 프레임을 씌우는 겁니다.

고객의 선택지를 몇가지로 제한해서

사고력을 작게 만드는 거에요.

내가 걸어둔 선택지를 봤다?

그럼 경쟁사 상품을 못사게 되요

왜냐면 내가 정해둔 기준하고 다르다는걸

눈치 채거든요.

대신 말이 되는 기준들을 써야겠죠.

그것도 내 상품에 완벽히 부합하는 기준들..

예를들면

수능 오지선다 문제를 찍어서 맞힐 확률은

20%다 라는것도 우리나라가 정한 틀입니다.

다른 나라는 4지선다여서 확률이 25%일수도

있거든요

근데 보통 우리는 5지선가 익숙하죠

프레임 씌인거에요.

그럼 이걸 상세페이지에 적용 해볼게요.

(5번 섹션) (5-1 인기비결 3~5가지 제시)


또 여기서 인기비결이 있다고

프레임을 씌어주는거에요.

우리꺼 다른 사람도 많이 산

인기 상품이니까 믿고 살만 할걸? 이라는거죠.

그리고 각자의 기준들에 맞는

인증 내용 이라던지

실험 결과들을 GIF나 이미지로 담아 냅니다.

각각 상품군 마다

KC인증 HACCP 인증 등등 종류가 다양하니

이부분에 넣으면 되겠죠.

그 다음

(5-2 타겟 정해주기)



내 상품을 구매 할법한 타겟들

문제점을 해결하고 싶은 고객을 집어 주는거에요.

그럼 고객은

"어 내 이야기를 하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고

구매하게 되는 포인트가 됩니다.


클로징

​자 지금까지

도입부 "어그로"로

중반부 "구매포인트 3요소"를 끝냈어요

이젠

후반부 "클로징"만 하면 됩니다.

보통 홈쇼핑이나, 미팅 설득법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기법을 "클로징"이라고 해요.


5개남았습니다.

품절 임박이에요

이런거 많이 들으셨죠?

하지만 일반 상세페이지는 실시간이 아니기에

이런것들을 쓸 수가 없습니다.

(6번 섹션)


그래서 대안책으로 "재구매율"이 높은 상품이니

얼른 구매해라는 방법을 쓰면 효과적입니다

"정확한 수치"를 나타내는 근거가 있으면 더 좋긴할텐데

제대로 분석도 힘들 뿐더러 더 있어보이기 위함이니.

이대로만 적어주세요.

전자제품처럼 재구매율이 없는 상품은

쓰면 안됩니다.!!

그리고 나서

(7번 섹션 사용방법)
(8번 섹션 Q&A)
(9번 섹션 배송 정보)
(10번 섹션 상품정보)

각 상품의 순서에 맞게 넣어주시면 상페

뚝딱입니다.

이렇게 섹션을 다 만들었으면

전체적으로 가독성 높이는 작업만 하면되요.

이건

약간의 디자인 요소가 껴있어서

짧게 얘기하고 끝낼게요.

딱 5가지만 기억하세요.


1.고급져 보이는 사진 촬영

2.간결하고 보기 편한 짧은 문장

3.잘 보이는 글자 위치

4.빠르고 한눈에 보이는 GIF (3mb 아래)

5.보기 편한 4가지 색상아래로 사용


자 이렇게

3가지 틀로

10가지 섹션과

가독성 높이는 포인트 5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굳이 이 순서대로 할 필욘 없어요.

10가지 섹션을 위아래 맘대로 옮기셔도 됩니다.

다만

어그로

구매포인트3가지

클로징

이 큰틀은 꼭 지켜주시는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은 2023.01.03 18:30분에 올라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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