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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0원인 시절로 zero 부터 한다면 어떻게 상품 소싱할까?

2022.12.13 16:23

남대창

조회수 2,163

댓글 1

아직 매출 1천만원도 안나오는

초보자만 보세요.


이번 영상은 내가 만약 매출이 0원이라면

어떻게 소싱할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3가지 조건을 알려드릴건데

이 조건들은 서비스판매든 상품판매든

월 억대 매출이든 적용할 수 있는 큰 조건 틀이에요.


먼저 3가지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실 판매가 잘 되고 있는지 (시장성)

2.소싱하기 쉬운 상품들인지 (소싱성)

3.같은 상품이더라도 비싸게 팔수 있는지 (가치성)


자 이 조건들을 가지고

초보자 기준으로 다시 세분화 할 거예요.

아까도 말했듯 이 3가지만 알고 있다면

지식창업이든, 상품이든 적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볼게요.


본인 기준에서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 생각해도

그걸 찾는 고객이 없으면 판매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걸 수요와 공급 법칙이라 불러요.


만약에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팔리는 상품을 찾았다면

이걸 가지고 올 수 있는 각각의 능력들이 필요합니다.


4가지 예시를 보시죠.

1. 중국에서 물건을 가져올 수 있을 만큼 직구를 많이 해봤다.

2. 친구 아버지가 생활용품 공장장이라 물건을 쉽게 가져올 수 있다.

3. 아버지가 과일 농장을 하셔서 과일을 온라인에서 판매할수 있다.

4. 취미가 클라이밍이라 매장을 자주 다니다 보니 도매처 사장님과 친해졌다.


자 이 각각에는

지인,취미 등등이 각자의 운에 따른 소싱성이 있습니다.


이 4가지 조건이 안된다면

중국에서 물건 가져오는 방법을 배우거나

한국 제조사들과 전화해서 미팅을 잡는 법에 대해 교육을 받으면 되겠죠.


자 이제 시장성과 소싱성까지 체크가 됐습니다.

그럼 이제 이걸 비싸게 팔 수 있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다르게 말하면

1. 원가가 저렴한지.

2. 욕구가 높은 상품인지.

3. 시장에 없는 기능인지

정도가 됩니다.


이렇게 3가지 기준과 그 세부적인 예시들을 보여드렸는데

말로만 하면 너무 어려우니까 화면을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초보자 기준으로 소싱 할 거니까

1번째 조건에 세부적인 조건을 추가해보겠습니다.


1.실 판매가 잘 되고 있는지 (시장성)

첫째 네이버, 쿠팡 1위가 리뷰 100개 미만인지(접근성)

둘째 하루 3개 이상은 판매 되는지 (최신성)

셋째 단일 상품으로 살아 있는지(틈새)

넷째 로켓 제트 빈자리가 많은지(틈새)


오늘은 1번 이 초보자 기준의 시장성 조건으로

얘기해보겠습니다.

나머지 소싱성 가치성까지 고려 하려면

상품 등록을 1개도 못하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간단한 조건들로만 물건을 찾고

도매꾹에서 소싱하는걸 1번째 목적으로 둘 거예요 .


어차피 완벽한 상품은 없기 때문에

일단 등록 후에 대안책으로 상세페이지를 만들고

마케팅을 하면 되는 중점으로 가겠습니다

일단 찾고 등록 이것만 기억하시면 돼요


로또에 당첨되려면

0.000001% 확률이더라도 로또 용지를 사야 당첨 확률이 존재 하듯이

상품도 똑같습니다.


어차피 안 될 거야라고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다는

0.1% 확률이라도 일단 상품을 등록해봐야

팔릴 확률이 생기는 거예요.


시장성을 조건으로 소싱을 해보겠습니다.

1.실 판매가 잘 되고 있는지 (시장성)

1-1 네이버 쿠팡 1위가 리뷰100개 미만인지(접근성)

1-2 하루 5개 이상은 판매 되는지 (최신성)

1-3 단일상품으로 살아 있는지(틈새)

1-4 로켓 제트 빈자리가 많은지(틈새)


1-1조건을 보기 위해서는 어떤 상품을 팔지에

대한 카테고리를 정해야 합니다.


일단 부담가지지 말고


네이버 쇼핑탭에서 카테고리를

아이쇼핑하듯이 찾아봅니다.

잘 알고 좋아하는 제품일수록 좋겠죠.


저희집에 1년도 안된 아기강아지가 있으니

첫 겨울나기로 카테고리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너무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상품이 몇개 없을수도 있으니

2차카테고리까지만 선택을 해줍니다.


들어가서 보니 광고 3등이 리뷰수가 55개

그 외 광고를 제외한 1,2,3등은 리뷰가 1만 넘는거,

1개는 1만 가까이 되는거, 1개는 3800개 정도가 있네요


2~5p까지 살펴볼 필요가 있긴한데

일단 희망찬건

  1. 단일몰이 많다.
  2. 리뷰55개짜리가 광고 3위

라는 겁니다


이 2가지가 되겠네요

단일몰이 많으면 상품 등록 후 검색 노출하기 좀 더 쉽고

리뷰 55개인데 광고가 3위라는 건

쇼핑검색 광고가 저렴할수 있겠구나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2p 중반까지 왔는데.


리뷰 28개 + 최신등록일 인 상품을 발견했습니다.


안에 들어가서 살펴보니까

하루 3~4개 정도 팔리는 제품이네요.

그럼 이 상품이 괜찮다고 판단이 되니까

키워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형태소마다 띄어쓰기를 해보면

꽃순이 양면 패딩 조끼 강아지패딩 대형견옷

이정도가 되겠네요.


강아지꺼니까 강아지를 무조건 넣고 조합해보면

강아지패딩/강아지패딩 조끼/대형견옷

이정도가 되겠네요

1개씩 검색해 보니까 검색량은 이정도 되네요.


여기서 제일 낮은

강아지패딩조끼를 쳐보겠습니다.


아까 1p초반부 쯤에 이 댕댕이가 있네요

아마 강아지패딩조끼로 유입되어 하루 3~4개씩 팔고 있는걸로 유추 해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강아지 패딩 조끼를 도매꾹에 쳐보겠습니다.


자 이 상품을 가져와서

예전에 제가 찍은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 방법

https://youtu.be/mZ0E1A7JRyk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 상품등록법 영상을 보고

https://youtu.be/BUZy9XkS87o

등록하면 됩니다.

그리고 지인 통해서 10개만 구매하고 리뷰 쌓은 다음에

저렴하게 쇼핑검색광고 돌려보세요.

하루 4~5개씩 팔리게 될거에요.

참 쉽죠??

혹시 모르니까 쿠팡도 살펴보겠습니다.


쿠팡 특성상 저렴한게 잘팔리다 보니까

로켓 빈자리가 있더라도

가격대가 많이 무너져 있어서 잘 팔릴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말했듯 네이버 뿐만 아니라 쿠팡에도 상품을 등록해서

노출의 절대량을 높이고 고객에게 보여주는 게 이득입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잘생기고 예뻐도

집에만 있으면 연애 할 기회가 아예 안 생기듯이

상품도 똑같습니다.


노출이 안되면 판매되지 않는 건 당연한거예요.

참고로 굳이 똑같은 상품을 소싱할 필요 없습니다.

잘 팔리는 상품의 유형이 뭔지 벤치 마킹 한 다음에

비슷한 상품만 판매하면 돼요.


이렇게

1만원에 상품을 가져와서 3만원에 판다면

수수료 다빼도 1만원 이상의 마진이 남습니다.

이렇게 했는데 안 팔린다면

상세페이지 문제가 클 거예요.


길어질까봐 얘기 안 하려고 했는데

간단히 꽃순이 상세페이지 들어가서 비교해보겠습니다.


들어가보니 상세페이지 첫 컷에 이렇게 나와있는데

이걸 어떻게 바꾸면 더 비싸게 팔고 구매전환을 높일 수 있을까요?


제가 1가지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5초만 생각해보세요.





강아지 있는 사람들이 강아지패딩을 왜 살까요?

바로 우리 예쁜 강아지가 산책나가서 벌벌떨고 감기걸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 입니다.


이게 핵심이에요

그럼 2가지 문구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이 강아지패딩을 입으면 따듯해집니다.

vs

다시 안올 최강한파 우리애기 감기걸리지 않게

99% 세이프 솜을 넣어 춥지 않게 만들었어요.

이 문구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기능만을 나타낸 ‘따듯해집니다’와

결핍인 상황을 나타내고 기능에 가치를 더해

사고 싶게 만들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전 이걸 결핍마케팅이라고 부르는데

이런식으로 문구를 살짝씩만 바꿔도

하루 3~4개 팔리는 상품 7~8개까지 팔리게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소싱 큰틀 중 가치성에 대한 얘기인데.

이런 뉘앙스구나 알고 계시면 됩니다.

오늘은 3가지 소싱 큰 틀을 알려드렸는데

그중에서 내가 매출 0원일때로 돌아간다면

세부적으로 ‘이렇게 기준을 가지고 소싱을 할거다’라는걸

말해드린 거예요.


운 좋게 영상 찍을 때 저는 이 상품을 한번에 찾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상품도 엄청나게 많을거예요.

지금 이 영상을 여기까지 보셨다면

최대한 빠르게 카테고리를 들어가서

상품을 찾고 일단 등록해보세요.


여러분이 시도하는 실행력 이 1가지는

여러분의 결과를 다르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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