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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을 2~3배 비싸게 파는 온라인 마케팅 비밀 딱 3가지로 끝!

2022.11.14 16:20

남대창

조회수 1,633

댓글 2




하루 매출액 변화를 극대화 시키는 sns 마케팅과

일 1천만원이 넘는 매출액 및 광고소진을 하고 있습니다.



억대로 버는 온라인 매출 법칙에 대해 얘기할까 합니다.


1.판매의 1%법칙

2.스마트폰시대 필수 공식 온라인 매출 법칙

중에 2번째 공식이에요.


판매1% 법칙과 매우 유사하며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을 추가한 이론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온라인 매출 공식= 노출*구매전환률 *객단가 입니다.


객단가를 올리는 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1.브랜딩 (상표 이름 → 신뢰+전문성)

2.상품의 사용 용도 변경

(냉장고 자석걸이 →마스크 걸이 객단가를 2~3배)

(차전자피 → 쾌변이 가능 → 다이어트 보조제)

3.best는 1+1상품이다. 일부로 옵션수 추가하기.


자 이 3가지를 말하기전에 객단가를 올려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드릴게요.


아 근데 이유는 설명하지 않아도 바로 아실 겁니다.. 제가 어렵게 수식같은 다 만들었는데

너무 복잡해서 다 지웠어요.

판매가와 마진이 올라가면 매출은 당연히 올라가니까요 ㅋㅋㅋ


그럼에도 저가 상품과 고가 상품의 선택에 대해서는 설명이 필요합니다.

이 선택으로 인해 무조건 저가만 팔아야하는 피나는 출혈경쟁은 100%줄어든다고 확신합니다.


1만원짜리 100개를 파는것과

10만원짜리 10개를 파는것중에 마진이 같다는 가정하에 어떤 것이 판매하기 쉽고

매출을 올리기 쉬울까요?

당연히 후자인 고가 상품 입니다


그 이유는 100개를 팔았을때 발생되는 cs문제 / 배송이슈 즉 통제 불가한 영역이 전자의 영역이 더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10개만 팔때는 10명의 고객한테만 cs문제 및 배송 안내를 도와주면 됩니다.


추가로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보다 고가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좀 더 여유로울 확률이 많습니다. 비싸도 사는 고객일 확률이 높고

나한테 필요가 있다면 금액을 지불 할만 하다는 이유를 가지고 사는 고객입니다.


반대로 저렴한 상품 / 가성비 상품만을 원하는 고객의 경우는 어떨가요?

반복되는 cs 반품 → 즉 우리에게는 진상으로 나가오게 되고

다음 아이템 선정 및 소중한 시간을 뺏기게 됩니다.


그 외로 1만원 상품의 고정비와 10만원 상품의 고정비는 비슷하기에

판매가가 높을수록 마진 측면에서 유리해집니다.


1만원 마진 상품인 3만원 상품과

5만원 마진인 10만원 상품이 있다할 때.

5천원 고정비가 나간다고 쳐볼때

1만원 마진에서의 고정비율은 50%고

5만원 마진에서의 고정비율은 10%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최고 마진을 선택할 때는 고정비를 어느정도 선까지 유리하게 측정할 수 있냐에 따라

추가 마케팅 + 인력 투입이 가능해지겠죠?


그렇다면 이미 상품이 있는 사람은 어떻게 하나요?

같은 상품을 파는 판매자가 너무 많은데 어떻게 하나요??


자 이제 판매가와 마진을 올리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브랜딩 (상표 이름 → 신뢰+전문성)

2.상품의 사용 용도 변경


1번 2번에 해당하는 내용을 한번에 담은 상품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바로 애완돌인데요.

굴러다니는 이쁜돌 깍아 <애완용><반려돌>이라는 의미를 부여해 사용 용도를 변경하고

하고 브랜드로 만들어서 340억을 판매했다는 경우 입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경우의 수는 매우 많습니다.

브랜드를 통해 신뢰성을 얻는경우 dr 닥터 라는 말이 붙는 경우죠

의사가 만들었는지 병원에서 만들었는지 확실치 않지만 그냥 닥터라는 이름 브랜딩을 하여

신뢰감을 높이고 마진과 판매가를 높게 받는 겁니다.

그외로 프라닭도 있죠?

프라다의 연상이미지를 통해 고가의 닭 프리미엄 닭 이라는 이미지를 가져갔습니다,


용도 변경에는

(냉장 자석걸이 →마스크 걸이 객단가를 2~3배)

(차전자피 → 쾌변이 가능 → 다이어트 보조제)

등등이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하게 생각하지 못했던 용도를 통해 판매를 하거나

서비스(이거 먹으면 살빠져요) 라는 식의 폴라시보 효과를 주는 것만으로도 판매가와 마진은 2배이상씩 띄울수 있습니다.


브랜딩을 하는건 간단합니다.

굳이 상표권 만들 필요도 없이 고유 키워드를 만들면 됩니다.

홍보성 키워드 같진 않은 원료명으로 키워드를 만드는거에요

지금은 인스타로 유명해진

흑효모 아르기닌이 있죠 (광고x)

이걸 먹으면 정력이 좋아져요 라는 식이였는데

처음 보는 사람은 실제로 이걸 네이버에 쳐보고 

후기랑 블로그좀 읽다 구매한 사람도 있을겁니다.


자주 보면 광고인줄 알게 되니 이런 키워드들을

계속 바꾸는 겁니다.

 쉽게 하려면

상품을 구매후 박스갈이를 하고 판매를 하면 더 쉽게 브랜딩을 할 수 있습니다.


자 마지막 3번입니다.

3.best는 1+1상품이다. 일부로 옵션수 추가하기.


여러분들 동일한 상품 1개의 상품 옵션이 있을 때와 3개의 상품 옵션이 있다면

어떤게 잘 팔릴까요?

의심의 여지 없이 3개의 상품 옶션입니다.

제가 말하는 상품 옵션은 서로 다른 상품이 아니라.

같은 상품의 개수만을 말하는 거에요.



같은거 3개 올려놓고 1+1 이 best니까 2개사라 라고 유도하는거죠

1개짜리를 가격올려놓고 2개 4개짜리 가격을 대폭 할인 시키는 겁니다.




이건 판매가 올리기에 좋겠죠?

그리고 실질적으로 원가가 작을수록 이런 전략은 사기적으로 매출을 올려줄겁니다.




정확한 수치로 말씀드릴순 없지만

1개짜리를 마진 1만원씩 남기며 10명에게 10일 안밖으로 파는것보다.

2개짜리 를 마진 1만 5천원씩 남기며 8명에게 10일 안밖으로 파는것이 훨씬 쉬워요.




이방법 외에도 실제로 상품이 다른걸 옵션으로 넣는겁니다.

애플이 이방법으로 떼 돈 벌었었죠?




핸드폰을 사면 충전기를 안주고 따로 사게끔 유도합니다.

그외에 액세러리 핸드폰케이스 등등 다 똑같은 전략이에요.




이런 메인 상품을 서포트 해주는 옵션을 걸수도 있고.

같은 상품을 개수,용량에 따라서도 옵션을 걸수 있습니다.




참고로 옵션이 5개 이상 넘으면 안됩니다.

선택지가 많아질수록 구매전환율이 떨어져요




밥먹을때도 선택지 2개인 양식 한식에서 고르는것보다.

선택지 6개인 양식 한식 일식 분식 등등으로 나아가면 결정장애 오잖아요?




똑같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판매가와 마진이 높을수록 좋은 이유를 말씀드렸고

추가로 같은 상품을 판매하고 있더라고 판매가와 마진을 높이는 3가지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 번외) 브랜드 유통 최적화 과정

큰틀의 브랜드 상품 판매 구조입니다.

제조 → 판매채널 → 마케팅채널 →관리 무한선순환


국내제조 (소싱방법 칼럼)

1.oem/odm

2.박스갈이

3.택갈이(상표갈이)


판매채널(네이버 검색노출 + 쿠팡 로켓,제트) 광고 roas250%

원가율이 20% 이득이 됩니다.

1.네이버

2.쿠팡

3.자사몰


마케팅채널 (페북/인스타 , 네이버 cpc ,파워링크 ,쿠팡 자체광고 cpc,cpm)

1.페북/인스타 → 퍼포먼스 마케팅 →시스템한테 외주를 준다 생각.

돈만주면 알아서 노출시켜주는 시스템

-페북 인스타,네이버 깔아두기 ,gfa

→ 브랜드 7개 (연매출 50억이 그냥 넘습니다)


2 네이버 노출 (cpc,파워링크,cpm)

  • 기본 깔아두기 + cpc,파워링크,쿠팡광고,로켓,제트


관리

4pl → 건당 2800원

(보관료 , 박스값으 3000원이 넘을수도 인맥에 따라 moq에따라 sku에따라,한달 출고량)

cs 직원 1명 월 2억 커버가능합니다.(브랜드 사업)


결론

최적화 공식(최소한의 비용과 시간으로 최고의 효율)

1.네이버 기본 깔아두기 (블로그,뉴스,지식인)

2.네이버 cpc 파워링크 (파워링크 1000개 )

3.쿠팡 자체광고 cpc,cpm (하루 20만 하루10만 →roas 250%)

4.제트배송, 로켓배송

5.네이버 검색노출 (지인구매 + 트래픽) 지인구매 10개 ? 트래픽 월 8만8천원 (1슬롯)

6.페북/인스타 퍼포먼스 마케팅 (하루 3만원 → 하루 30만원)



  • 벤치마킹 회사규모(벤치마킹 회사 알려드림)

경쟁사 (월2천~ 월3억 회사)

마케팅채널(인스타,네이버 바이럴,커뮤니티) , 직원수는 얼마나 되는지

(추후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이 3가지 공식을 토대로 세부적으로

방법론과 최적화 루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00명이 보면 1명이 클릭하고

100명이 클릭하면 1명은 구매하는 판매 1%법칙


노출을 늘리고 구매전환률을 늘리고 객단가를 늘리면

매출이 x(곱하기)가 되는 온라인 매출공식.


10년을 온라인 마케팅에서 굴러서 응축해서 만든

브랜드 유통사업 최적화루트공식만 기억하세요.


만약 저에게 개인적으로 질문주실 부분이 있다면

블로그 비밀 댓글을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마케팅남대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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