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소개시 이 5가지가 있다면 고객 이탈의 주범!

2022.10.12 21:59

yoorok

조회수 620

댓글 5

상품 소개시 이 5가지가 있다면 고객 이탈의 주범!



1. 나를 위한 상품은 아닌 듯..

> 분명 명확한 이상적인 목표 고객을 설정했을 텐데

조급한 마음에 누구에게나 도움이 된다는 듯이 말을 한다.



2. 딱히 필요 없는데요..?

> 혜택을 주면 가치가 상승하거나 세일즈에 도움이 된다 생각할 수 있지만 고객이 원하는 혜택이 아니고선 효과가 없다.



3. 좋은 건 알겠는데..

> 내 상품이니까 자랑하고 싶은 맘은 잘 안다.

하지만 고객이 궁금해하는 것은 상품의 상세 설명과 이점이다.


※ 한 연구에 따르면 고객은 충분한 상품 설명을

찾을 수 없을 때 더 자세한 설명을 찾기 위해 페이지를 떠난다고 한다.



4. 너도나도 최고?

최고, 최상급, 프리미엄, 특급 등등 명확하게 증명할 수 없는 한 신뢰도 급하락에 주범이 된다.



5. 너무 감정이 메말랐잖아?

혹시 mbti에  ‘j’가 있으신가요?

너무나도 직관적인 설명은 피로감을 준다.

고객이 원하는 밝은 미래를 상상하게 만들어라.




오늘 내용은 어떠셨나요?

바로 실전에 적용 가능하겠죠?


지금 당신의 상품 소개 페이지를 열어서

5가지를 확인하고 수정/보완을 거쳐보세요.


더 전달력 높은 설명이 완성될 것입니다


※ 그런데 그 전에 체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가장 먼저 체크 할 ‘ㅇㅇㅇ’을 확인하세요.




👇🏻 일단 ‘ㅇㅇㅇ’부터 체크해보기


위의 글은 다 읽으셨나요?

위의 5가지는 정말 피해야 할 필수 사항입니다.


그런데 더 급한 것이 있습니다. 우선 ‘ㅇㅇㅇ’부터 체크해보세요.


‘ㅇㅇㅇ’이 안 좋다면 다 필요 없고 바로 이탈합니다.


‘가독성’


‘가독성’ 체크리스트

1) 글이 한 눈에 들어오도록 배치를 잘 해두었나요?

2) 타이틀과 본문의 크기는 구분했나요?

3) 컬러는 구분했나요?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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