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기업홍보영상 제작 프로세스 (1~3단계)

2022.09.20 20:20

훵키

조회수 2,828

댓글 2

기업홍보영상 제작 프로세스

 
홍보영상을 내부적으로 자체 제작하는 경우도 있고, 외주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콘텐츠랩코리아는 외주를 받아서 제작을 하는 곳이지만 기업홍보영상 자체적으로 만들고자 하는 분이 보시면 도움되는 글을 준비했습니다. 

이 과정은 외주를 줬을때도 마찬가지로 거의 비슷하게 진행되는 부분입니다.  콘텐츠랩코리아의 경우 애니매이션/모션그래픽 영상을 만들기 때문에 촬영 부분에 대한 프로세스가 빠진다고 보면 됩니다. 

기업홍보영상 제작 1단계~3단계 

1단계. 대본 작성

대본 즉, 스크립트 작성 전에 몇 가지 스스로 답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지금 말씀드리는 질문에 간단하게라도 답변을 해보시면 기업홍보영상 대본을 잘 만드는데 필요한 핵심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브랜딩을 위해서인가요, 아니면 고객에게 무언가를 알려주기 위해서인가요?


2) 누구를 위한 영상인가요?


3) 타겟 고객이 영상을 보고 어떤 행동을 하기를 원하시나요? (웹 방문,앱 다운로드, 전화문의 등)


이런 질문들에 답변 후 바로 대본 작성을 할 수 있지만 먼저 이 영상을 통해 달성하고 싶은 목적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좋은 홍보 영상 대본은 사람들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하는 일과 당신이 특별한 이유를 고스란히 시청자에게 전달해줍니다. 


그런 영상이 만들어져야 영상을 계속 보게 되고, 마지막에 원하는 행동(결제,문의등)을 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아래 사항들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문제(What) : 당신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해결하는 문제를 정리합니다. 

시청자가 겪고 있고 깊이 공감할 수 있는 한 가지 핵심 문제 또는 문제점은 무엇입니까?


솔루션(How) : 내가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쉽게 설명합니다.


고유한 이점과 가치(Why) : 경쟁사가 아닌 당신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타겟 고객이 당신을 선택하도록 만드는 유일한 가치는 무엇입니까? 

당신이 제공하는 이러한 주요 이점 및 가치를  정리해서 영상에 담으면 매우 강력한 영상이 됩니다. 


콜투액션 : 시청자가 하길 바라는 행동에 대한 안내를 끝으로 영상을 종료합니다. 웹사이트 주소, 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 시청자가 행동하는 데 필요한 핵심 정보를 언급하는게 필요합니다. 


콘텐츠랩코리아에서는 수 백개의 영상 기획을 하고 스크립트를 설계해왔는데요. 

대본을 짠다는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 무엇이고, 경쟁사와 어떻게/ 왜 다른 지 이야기하고 이것들을 짧은 시간 안에 매력적으로 설명하는건 프로에게도 쉽지 않은 일이니까요.

특히 내부의 관점으로만 정리를 하면 시청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대본이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단계 : 영상 길이 결정

대본을 완성 한 뒤에 되도록이면 몇 번 더 짧게 다듬어보면 좋습니다. 

전하고 싶은 모든 이점과 기능을 영상에 다 담는 것은 흔히 하는 실수 입니다. 

잠재 고객은 조금만 지루해져도 영상 시청을 중단하니까요. 

홍보 영상 길이가 짧을수록 끝까지 시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홍보 영상은 어느 정도 길이여야 할까요? 홍보 영상의 길이는 약 1분~2분이면 충분합니다. 

물론 교육용 영상, 설명용 영상은 길이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3단계 : 음성 녹음

대본이 있으면 음성 녹음이 필요합니다. 

오더시티라는 프로그램이나 개러지밴드와 같은 오디오 녹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고품질 USB 마이크를 사용해서 음성을 녹음하세요. 


앞서 언급한 소프트웨어의 인터페이스가 어렵다면 좀 더 쉬운 방법도 있습니다.

크몽과 같은 사이트에서 성우를 고용하는 것입니다. 샘플을 듣고 마음에 드는 성우를 고용합니다. 

수정보완하는 과정을 성우와 소통하면서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직접 녹음 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지요. 



이후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업홍보영상 제작 4단계~6단계 

4단계 : 영상 스타일 선택 및 영상 생성

5단계 : 영상 편집

6단계 : 음악 추가


4단계~6단계 기업홍보영상 제작 글은 

차후 업로드하겠습니다. 


원본글

콘텐츠마케팅 기업홍보영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라짱59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