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작품을 파는 브랜드가 선택받는다.

2022.06.27 17:37

르와즈

조회수 1,576

댓글 8

세상에는 많은 고객들에게 선택받는 브랜드들이 있는 반면 그렇지 못한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상품이 별로일 수도 있고, 마케팅이 잘 안되었을 수도 있고, 서비스가 안 좋아서 일 수도 있죠. 이유는 다양 할 겁니다.

하지만 저는 그 이유를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당연히 상품을 팔아야지 뭘 파냐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혹시 상품이라는게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 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쉽게 말해 '팔기위한 물건'을 뜻하죠. 브랜드의 입장에서 상품이란 돈을 벌기위한 일종의 수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을 벌기위해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들은 역설적이게도 돈을 벌지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지금과 같은 시대에는 더욱이요. 지금은 상품을 사는 시대가 아니라 작품을 사는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작품이란 무엇일까요? 정의 된 바에 따르면 예술창작활동을 통해 만들어 낸 창작물을 말합니다. 물론 그러한 모든것들을 작품이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그림이라는것은 누구나 그리지만 모든것을 작품이라고 하지는 않는것처럼요.

우리는 왜 피카소의 그림을 작품이라고 할까요? 피카소의 그림은 그림을 많이 그려본 화가들이라면 충분히 똑같거나 비슷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가치는 수 천, 수 만 배가 날 겁니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피카소가 그린 그림이기 때문입니다. 피카소의 그림에 대한 자신만의 열정과 철학이 담긴 그의 그림은 그 누가 따라한들 피카소와 같은 가치로 결코 인정받을 수 없죠.

브랜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세상에는 수 많은 그림이 있지만 그 보다 많은 것이 상품입니다. 상품은 더 이상 그 자체로서 가치를 지니기가 어려워 졌습니다. 수 많은 제품중에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상품이 아닌 작품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작품은 좋은 가치를 지닌 브랜드에서 나옵니다. 어떠한 브랜드가 되느냐에 따라 같은 상품이더라도 그 상품의 가치는 달라지며 다른 상품들과 구분되는 하나의 작품이 되는 것 입니다.

좋은 작품을 만들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피카소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만큼 유명해지고 그만큼 돈을 많이 벌고싶은게 아니라면요. 우리만의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우리가 파는것을 작품으로 여겨 줄 소수의 사람들만 있다면 충분히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품에 앞서 그러한 가치있는 브랜드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카페는 제가 운영중인 카페입니다. 브랜드를 만드는것, 브랜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만한 글들을 쓰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놀러 와 주세요 :-)

마케팅브랜드가치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