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커머스 기업 대표를 맡고 있는 이은영입니다.2017년 미디어커머스 기업을 창업해 5년 넘게 화장품, 식품, 공산품 브랜드와 제품을 만들었고,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랜드 마케팅을 직접 진행하고 있어요.
"미디어커머스 기업 대표에게 듣는 판매 노하우"
1. 진짜가 나타났다! 큰손 4050여성 모시기 경쟁
4050 여성 고객을 움직이는 것은 무엇일까요? 마케팅을 알면 돈이 보인다 마케돈에서 확인해보세요.
2. 우리는 왜 포켓몬 빵에 열광할까?
이번 포켓몬빵의 열풍에 대해서는 저는 크게 3가지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첫째는"콘텐츠 IP가 가지는 힘"으로 풀이하고 싶습니다.
포켓몬스터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통해 MZ 세대 뿐만 아니라 지금의 30-40대에게도 알려진 콘텐츠IP입니다. 이들이 포켓몬에 대한 팬덤문화를 만들었고 각종 콘텐츠 IP를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굿즈 판매를 이끌고 있는 것입니다. 쉬운 예로 디즈니를 생각하면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굿즈, 식품 등 각종 라이선스 사업을 통한 다각화에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죠.
둘째는 '놀이문화'로 풀이하고 싶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외출과 여러 활동에 제약이 있는 상황 속에서 구매를 했다는 것 자체가 인증거리가 되는 것이죠.각종 SNS를 통해 구매 인증을 하는 행위,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스티커를 공개하고 자랑하는 행위 그리고 리셀을 통해 고가에 스티커를 판매한 행위가 모두 미션을 달성하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MZ 세대들에게 이러한 모든 과정이 놀이인 것입니다. 그래서 놀이문화를 즐기는 과정 속에 포켓몬빵이 자연스레 인기를 끌게 된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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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미디어커머스 기업 대표가 이야기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딩 실무 전략
이론만으로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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