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커머스 키워드 리서치 툴 3가지

2022.06.14 18:10

woodie

조회수 1,948

댓글 2

안녕하세요.  키워드 리서치는 웹 페이지에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이커머스 스토어에서 제품 키워드를 정할때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도움이 되고자 이 글에서는 해외 기업들이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 리서치 도구를 3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키워드 리서치 도구 목록

- Google Keyword Planner

- Soolve

- Ahrefs



1. Google Keyword Planner



Google Keyword Planner는 구글의 자체적인 키워드 리서치 도구입니다. 정보를 얻고 싶은 키워드나 구문을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키워드에 대한 월 평균 검색량와 시간에 따른 변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구글 광고를 사용할 경우 키워드의 예상 입찰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Google Keyword Planner 가 접근성이 나쁜것은 아니지만 Adwords계정을 생성하고 카드 정보를 제공해야 제공하는 기능들을 쓸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Google Keyword Planner 군더더기 없이 딱 키워드 리서치만 해주는 무료 툴이 필요한 경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Soolve



Soolve는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여러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를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는 도구입니다. Google, Wikipedia, Amazon, Yahoo!, Bing, Answers.com 등의 검색 엔진의 키워드 검색 자동완성 결과를 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Soolve가 매우 강력한 도구는 아니지만 다른 사용자들이 어떤 양상으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웹 페이지의 초기 단락에 포함 시킬 키워드를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SEO를 위해서는 첫 단락에 어떤 키워드가 들어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여러 검색엔진의 자동 완성 결과를 한 눈에 보고 해당 키워드에 대한 큰 그림을 파악해서 영감을 받고자 할 때 사용하면 좋은 툴입니다.



3. Ahrefs



Ahrefs는 SEO에 특화 되어있는 리서치 툴입니다. Ahrefs는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 웹 사이트 SEO 성능 검사를 통해 웹 사이트 순위를 떨어뜨리는 요인을 파악

- 자연 유입과 백링크 분석을 통한 경쟁사 분석

- 고객들이 검색하는 키워드 발굴

- 시장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 웹 콘텐츠 발굴

- 키워드 난이도분석

- SEO 관련 지표들을 확인 할 수 있는 대시보드 제공


Ahrefs는 키워드 리서치 뿐만 아니라 SEO에 관련된 많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키워드 리서치만 원하는 경우에는 다소 무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 플랜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GA이커머스키워드키워드분석이커머스분석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