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코딩 없이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하는 2가지 방법

2022.06.09 15:40

준5941

조회수 1,961

댓글 2

이커머스 업체의 규모가 커질수록 수집해야할 데이터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이렇게 많은 양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코딩 능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개발자를 고용하거나 기존 직원의 코딩 능력을 계발하는 것은 많은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하죠. 그래서 코딩 없이 이커머스 지표를 수집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Google Data Studio로 대시보드 구축하기

집행한 광고의 성과를 추적하는 가장 저렴한 방법 중 하나는 무료 데이터 시각화 도구인 무료 템플릿(*1)을 복사해서 활용한다면 효과적으로 Google Data Studio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수많은 판매 채널 데이터와 광고 채널 데이터가 산재되어있어 처음에는 단순히 데이터를 읽는것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2.cigro 대시보드

국내 이커머스 기업의 경우 cigro 대시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cigro는 계정 연동을 통해서 이커머스에 꼭 필요한 지표들을 모아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첫 2주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제품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oogle Analytics나 Google Data Studio는 너무 많은 지표들을 제공해서 오히려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그럴때는 이런 핵심적인 지표만 보여주는 툴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 이커머스 기업들이 사용하는 판매 채널과 광고 채널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판매 채널의 경우 쿠팡, 스마트 스토어, 카페24, 아임웹 등 다양하고, 광고 채널의 경우 Meta광고, Instagram광고, 카카오, 네이버 등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의 데이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이런 대시보드 툴을 사용한다면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효과적인 데이터 수집/분석 시스템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1. Supermetrics 

GA 이커머스 퍼포먼스마케팅 마케팅 데이터분석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가로수길불주먹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