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정보공유]최근 제 블로그 4개를 1개의 아이피에서 상업적으로 검색노출한 결과 공개 해봅니다.

2022.05.15 18:46

짱이나라

조회수 2,544

댓글 3

일단...

저는 재택에서만 블로그를 작성했습니다.(아이피 집에서만 사용 1개의 아이피로 사용)


최근 로직에서 발견한 점은 "정보성"의 양질의 글만 써도 노출이 쉬워졌다라는 것을 테스트 했습니다

(참고로 4개중 3개 글 모두 검색 노출 되어 있고 변함 없음)


여기서 정보성이라 하면 예를들어 요즘 핫한 "주식" 이라고 하면

내가 지수가 어느정도 보장이 되어 있다라는 가정하에 일단 네이버 키워드광고 내에서 노출되는 키워드중 "중"으로 분류된 키워드들을 통해서 먼저 세부 키워드 작업을 해서 지수를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하루에 3개글 써야 하는 예전 로직은 그냥 잊으세요. 하루에 딱 한개를 쓰더라도 정성을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부키워드를 먼저 선정을 하셨으면 제목을 어떻게 만들까를 잘 고민하세요

그리고 본문과의 연계성도 잘 고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본문의 글의 가장 첫번째 문단의 글 의 키워드를 끌고 와서 조합후 노출 시키는 시스템으로 변경 되었고 그것은 예나 지금이나 동일하기에 글 쓰면서 어떤 내용으로 조합할까를 좀 연구 많이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첫번째 문단과 제목을 잘 지정 했으면 그 다음 문단부터는 자유롭게 쓰고 싶은말 자유롭게 쓰세요.

뭐 키워드를 많이 넣네 어쩠네 몇개 지정해서 넣어야 되네 다 헛소리니 집어치우고...

"머릿속"에서 흐르는 생각 그대로를 쓰세요(이게 구글 로직의 핵심인건 아시는 분들은 아시리라)


참고로 분량은 너무 넘치면 필터링 되서 바로 누락 가능 성이 있기 때문에 대략 A4용지 1장 반 정도만 쓰세요. 몇자 정도 써야 하나 정하지 말고 요정도 쓰면 딱 좋습니다.


그리고 본문의 이미지는 정말 필요한 이미지만 파일명 키워드로 설정하고 넣어주세요

예전처럼 다른 블로그보다 많이 넣어야 되고 1개 더 넣어야 되고 그딴 헛소리 다 집어 치워도 됩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동영상은 1개 정도 넣어주면 좋습니다.

동영상도 키워드 설정이 좋은데 동영상 키워드는 반드시 내가 노출 시키고 싶은 키워드로 제목을 설정하세요. 기억하세요. 파일명이 아니라 동영상을 넣을때 삽입하는 제목을 말하는 것입니다(폼)


가장 최근 로직을 그대로 반영하자면 점점 네이버가 구글을 따라 가려 하는 느낌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말그대로 "사과"를 검색하면 빨간사과 파란 사과 초록 사과 사과의 종류 역사 사과 씨에 대한 설명 등등

"사과"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 해주는 글을 좋아 한다라는 것 입니다


그만큼 할말이 많아지겠죠?

물론 이게 부작용을 낳은 블로그들이 있긴하지만(일명 꼼수 블로그)

실제 노출이 필터링 될거기 때문에 그리 걱정은 안됨.


 정리하자면...


1.제목은 예전처럼 신경써서 키워드를 선택한다.

2.첫번째 문단에 공을 많이 들인다.

3.이미지와 동영상은 필요한 만큼만 적당히 섞어 넣는다

4.내가 지정한 제목과 밀고 싶은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백과사전이든 인터넷이든 모조리 조사해서

최대한 정보를 간결하면서도 많이 넣는다.


이게 답니다.

첫번째 문단에 대한 내용을 조금더 부연 설명하자면..

첫번째 문단과 제목에 나와 있는 키워드를 지수에 따라서 조합해서 노출 되는 경향이 있어서

첫번째 문단에 대략 키워드를 1~2개 정도 맨 첫머리에 적어주는게 좋다라는 겁니다.

많이 쓸 필요도 없다라는 의미^^


혹시 댓글로 궁금하신거 남겨주시면 아는 범위내에서 테스트 한 범위 내에서

적어 드리겠습니다!

블로그마케팅블로그상위노출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