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국뽕에 취하게 만드는 휴대폰케이스 브랜드

2022.04.21 13:39

르와즈

조회수 2,947

댓글 15

대한민국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진 사람들을 위해 휴대폰케이스를 만드는 회사가 있습니다. 한 달 광고비로 수억원을 써도 잘 돌아가는 회사. 심지어 판매수익금의 30%를 후원하는 회사. 그래도 이윤이 남는 회사.

오늘 소개 해 드릴 브랜드는
대한민국을 위한,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브랜드 '맨즈코리아'입니다.







맨즈코리아는 휴대폰케이스에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국기, 상징물, 독도, 역사 등을 담아 표현한 브랜드입니다. 보기만 해도 애국심이 절로 생기는 듯한 이 휴대폰케이스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퀄리티와 디자인에 대한 반응도 좋지만 무엇보다 수익금의 일부가 기부된다는 점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정말 멋지지 않나요?

휴대폰케이스를 보면 대한민국을 드러내는 감각적이고 다양한 스타일의 디자인이 맨즈코리아가 추구하는 가치를 온전히 담아 그려내고 있음을 단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 본 적이 있으실지는 몰라도 이러한 브랜드는 처음보시지 않나요? 위와같은 디자인들이 브랜드가 없는 제품에 그려진것과 브랜드가 있는 제품에 그려져 있는것은 전혀 다른 가치를 만들어냅니다.


디자인 뿐만아니라 맨즈코리아는 "대한민국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에 대해 항상 고민한다고 합니다. 아마 이것은 오너의 철학이겠죠. 휴대폰케이스를 팔기 위해 철학이 만들어진 것인지, 철학을 바탕으로 휴대폰케이스를 팔게 된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중요한것은 오너의 철학이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에 그대로 녹아져 있다는 겁니다. 철학이라는거 그냥 말로만 글로만 이야기 하는 업체들보다 훨씬 와 닿을 수 밖에 없죠.

그 철학이 제품에만 녹아졌다면 아마 지금과 같은 큰 호응을 얻지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맨즈코리아는 철학의 중심을 잃지 않았습니다. 기부와 후원을 통해 자신들의 철학을 실현했죠.







2020대한독도 협회 공식후원사 지정






3.1운동을 알리며 앞장서는 기업






사랑의 열매, 착한소비 공익캠페인

이러한 활동들이 꼭 새롭고 낯설지만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수 많은 기업들이 기업의 좋은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이미 하고있는것 들이니까요. 하지만 우리가 생각 해 보아야 할 점은 이러한 활동들이 기업의 철학과 맞닿아 있다는 겁니다. 캠페인과 철학이 매끄럽게 연결 되었을때 얼마나 큰 시너지효과를 만들어내는지 맨즈코리아가 보여주고있죠.

국내에서 유통되는 휴대폰케이스는 정말 셀 수 없을 만큼 많고 다양합니다. 맨즈코리아가 만들어낸 비슷한 디자인들도 그만큼 많을지도 모른다는 이야기죠. 하지만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가 더 해진 디자인은 결코 같은 디자인이 아닙니다. 얼핏 예술과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똑같아 보이는 그림을 피카소가 그리는것과 일반인이 그리는것의 값어치가 다른것처럼요.

제가 항상 강조하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팔 것인지"에 앞서 "무엇이 될 것이냐"를 먼저 생각 해 보시라구요.

오늘도 작은 인사이트가 되셨길 바랍니다 :)




아래 카페는 제가 운영중인 카페입니다. 브랜드를 만드는것, 브랜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만한 글들을 쓰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놀러 와 주세요 :-)

마케팅 르와즈 브랜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비바컴퍼니V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