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셀트너06. CJ? 우체국? 한진? 택배송장 10,341개

2021.11.25 10:04

셀트너

조회수 342

댓글 4




안녕하세요 셀트너입니다!:)

오늘도 반갑습니다.

벌써 6번째 글로 찾아뵙게 되네요!


위의 사진은, 저희가 광고를 진행중인 한 파트너사의 1달간 결제완료~배송완료 건들입니다.

배송건이 10,000개가 한 채널에서만 넘는다니! 부러우시죠?


오늘은 이 사진을 통해 택배건수와 택배비 그리고 마진구조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수 많은 업체의 마케팅 대행을 진행해왔고, 지금도 진행하고 있지만

몇 년동안, 택배 외의 방식으로 판매를 진행하시는 업체는 본 적이 없습니다.

그.만.큼! 택배는 온라인 커머스 판매와 떨어뜨려 놓고 생각 할래야 생각할 수 없는

아주 근본적인 친구라는 말씀이죠:)


그런데 많은 사장님들께서, 아직 까지도 택배비를 너무 간과하거나 마진구조를 설계하실때

이 부분을 놓치고 계십니다.


첫번째로, '우리 업체가 소량판매, 고퀄리티의 서비스와 품질을 제공하는 판매처인가?'

아니면, '다다익선, 가격과 가성비로 승부를 보는 판매처인가?' 에 대해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그리하여, 건당 택배비용을 조금 더 들여도 서비스를 높이시겠다! 하시는 분들께는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우체국 택배'를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가격경쟁력을 통한 판매 매출이 우선이다! 하시는 분들은, 보다 저렴한 사기업 택배들을

사용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ex) CJ,로젠,한진,롯데,경동 등등)


두번째로, 마진구조 설계를 할때, 반.드.시, 택배비를 넣어야 하는데 건당 1800원이냐, 건당 1950원이냐는 아주아주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위 사진의 경우 저희가 대행하는 저 채널에서만 배송완료건이 1만건이 넘어가는데, 건당 150원이 택배비 차이가 나면 이 금액만 150만원 이상의 차익이 나게 됩니다.

50원 100원 차이라고 무시하시다가는 눈 뜨고 손해를 보게 되는 격이지요.


세번째로, 두번째의 연장선상으로 여러 택배사(대리점) 컨택을 하셔서 보다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의 업체를 선정하셔야 합니다. 이 방법은 공개적인 글에 적기엔 조금 어려운 내용이라, 개인적으로 쪽지를 주시면 말씀드리겠습니다.


네번째로, 세번째 방법을 통해 택배사를 구할때는 꼭!! 택배비에 부가세가 포함인지/ 별도인지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택배비가 2,000원인줄 알았는데, 계산서를 끊을때보니 2,200원으로 끊겨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부가세를 포함해 2,000원인지 / 부가세 별도 2,000원인지는 몇 백만원 까지도 낼 수 있는 아주 큰 차이이기에, 놓치지 않고 잘 살펴보시길 빕니다:)


이번 글을 통해, 많은 분들이 택배사와 택배비에 대해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해보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빌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

택배비 택배갯수 송장수 마진구조개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