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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한 장 바꾸고 매출 폭발했습니다.

2021.10.12 09:41

팀ROAS

조회수 1,912

댓글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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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쉽게 배우자!” 팀로아스입니다~!

오늘은 뷰티 카테고리 브랜드를 약 한 달간 운영하며

초반에 안 나오던 성과를 상세페이지 인트로 수정을 통해 뒤집게 된 경험을

보스님들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해당 업체의 성과부터 보시겠습니다. (스압 주의!) 

09월 14일에 광고를 시작하였기에 9월 13일자 데이터는 0입니다.


ㅎㅎ


ㅎㅎㅎ


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오 오나??



ㅎㅎㅎㅎㅎㅎㅎㅎ;;;;;;;;;;;;;;;;;;;;;;


히익;;


ㅇㅂㅈㅁ릅ㄷ륻ㅂㄹ


..? 



오나

아닌가

오나


왔구나아아아아아~~~~~!!!!! 상페 드가자~~~~~


데이터에서 보셨듯 9월 25일이 되어서야 반응 컨텐츠를 발견했고,

컨텐츠의 소구점이 반영된 여러개의 GIF자료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컨텐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랜딩에 들어오자마자 소구점에 관련된

직관적인 자료를 볼 수 있도록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GIF를 배치하였습니다.

그 결과,


전환율과 로아스가 급격히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30일에 최대 매출도 한 번 찍어줬구요.ㅎㅎ


그리고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늘까지도 매출과 로아스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ㅎㅎ

(일 광고비 제한을 두셔서 200만원 선 밖으로는 지출이 어려운..

더 올리면 일 매출 1500정도까진 무난할 것 같은 느낌 적인 느낌..)



보스님들 혹시 ‘*Executive summary’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세요?

(*회사의 중역들이 두꺼운 보고서 등을 다 읽을 시간이 없기 때문에

보고서의 맨 앞에 핵심내용만을 골라 요약한 부분)

 

혹은 ‘*엘리베이터 스피치’라는 말에도

이와 비슷한 원리가 담겨있다고 생각되는데요!

(*투자자와 함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짧은 시간 동안

그들을 설득할 수 있도록 핵심 내용만을 빠르게 전달하는 것.)

 

두 단어의 상황은 각기 다를 수 있으나 중요한 공통점은

“핵심만 골라서 빠르게 어필하라.” 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원리는 상세페이지에도

반드시 적용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잠재고객들은 굉장히 바쁘기 때문에

아무리 상세페이지를 논리적으로 잘 구성했다고 해도

초반부에서 이들 자극하지 못하면

스크롤 할 시간을 내어주는 것도 아까워합니다.

때문에

상세페이지의 논리 정연한 흐름도 당연히 중요하나

유입된 고객의 90%가 이탈하는 상세페이지 인트로 부분에

가장 강한 후킹요소들을 배치하여

“ㅎㅎ재밌네?” 라고 생각하게끔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번에도 마찬가지로 광고 초반

다양한 소구테스트를 진행하였고

테스트로 인한 비효율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테스트 도중

로아스와 전환율이 따라오는 컨텐츠를 발견하였고

(왠지 모르겠지만 이 번에도 제 얼굴이 출현한 컨텐츠에서 반응이..ㅋㅋ왜 이러는 걸까요..)

해당 컨텐츠의 소구점을 상세페이지 인트로에 반영하여

매출과 전환율을 상승시켰습니다.

 

그런데 가끔 상세페이지 변경에 대해

굉장히 보수적인 대표님들이계십니다..ㅠ

 

“상세페이지는 자주 바꾸면 안 좋다.”

혹은

“브랜딩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변경이 어렵다.”

등등의 말씀을 주시곤 하는데요,

(특히 저희 광고가 자극적인 편이다 보니

컨텐츠까지 일일이 검수하시겠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왜 그런 말씀을 주시는지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매출이 수반되지 않은 상태에서 브랜딩이 가능할까요..?

 

브랜드는

판매(매출)을 통해

고객들이 제품을 체험해보고,

좋은 제품을 체험한 고객들이

해당 제품을 기억하고 있다가

시간이 지나 광고가 없이도

재구매하는 과정을 통해 형성되는 것 아닐까요?

그렇다면 우선 많은 사람들이

한 번씩은 써보게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많은 고객들이 사용해보아야

충성 고객을 발견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지지 않을까요?

 

그리고 상세페이지는 수백 번 수정해가며

계속해서 완성도를 높여나가는 것입니다.

근거가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수정 작업은

전환률을 높이기 위해,

브랜드가 유지되는 한,

계속 반복해야 하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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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길었네요..! 흐흫.. 쨋든 글을 마무리하자면

지난 ‘기획팁’ 글에서도 말씀 드렸 듯

컨텐츠는 “삐끼”의 역할을 할 뿐입니다.

물론 삐끼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한 꺼풀의 최면을 씌워 놓은 상태로

고객들을 방문 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방문한 고객들이

최면에서 깨지 않게 하려면

입장과 동시에

삐끼(컨텐츠)가 어필했던 내용들이

고객들의 눈앞에 바로바로

나타나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상세페이지 초반에

장치를 심어놓으셔야겠죠!

그러려면 상세페이지 수정에

항상 유연하셔야 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인 정보도 원하신다면 하단부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GFA 성공사례1] 아부지 탈모샴푸 어떻게 팔았어요? 
https://www.i-boss.co.kr/ab-6141-55961


[네이버GFA 성공사례2] 소규모 식품 업체 두 달 동안 매출 1500만원, 로아스 약 266% 
https://www.i-boss.co.kr/ab-6141-55963


[네이버GFA 성공사례3] 118,000원 짜리 남성타겟 즙을 팔아라!... 제발.. 
https://www.i-boss.co.kr/ab-6141-55965


[네이버GFA 성과사례4] 일매출 300만원 아래 대표님들은 주목 
https://www.i-boss.co.kr/ab-6141-56001


[네이버GFA 성공사례5] 평균 전환율 1.6%-- 2.0% 넘겨랏!! 
https://www.i-boss.co.kr/ab-6141-56006


[네이버GFA 성공사례6] 140억 매출 다이어트 용품 브랜드! 
https://www.i-boss.co.kr/ab-6141-56009


[네이버GFA 성공사례7] 소규모 간식 업체 1주일만에 300%?! 
https://www.i-boss.co.kr/ab-6141-56020


[네이버GFA 성공사례8] ROAS 300%! 로컬 케잌(빵) 브랜드, GFA계의 파리바게트로 만들어드렸습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56090


[네이버GFA 성공사례9] 가내제조업도 GFA로 터트릴 수 있습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56103


[네이버GFA 성공사례10] 로아스 542%..마스크팩이 이렇게 잘 팔린다고..? 
https://www.i-boss.co.kr/ab-6141-56111


50억 짜리 GFA 소재기획 팁 공유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56348 


매출 1억5천 3일만에 찍은 GFA타겟팅 정보공유해요! (지독히 주관적 의견입니다ㅎ)
https://www.i-boss.co.kr/ab-6141-56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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