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훈재오리시리즈] 심플하게 성과 3배올린 5개월차 디자이너의 경험

2021.07.20 11:11

마케팅모먼트

조회수 3,013

댓글 6

simple is the best

간단한 것이 가장 좋은 것이다.

안녕하세요. 입사 4개월차 마케팅모먼트 디자이너 훈재오리입니다.

일을 하면서 보고 느끼면서 터득한 저만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공유하겠습니다.

1. 표현방식을 생각하자

2. 평소처럼 생각하자

3. 단순하게 생각하자


1. 표현방식을 생각하자

가장 먼저 제품을 파악해야합니다. 제품이 가진 성격, 특징, 기능 등 다양하게 보여 줄 수 있는 것 많습니다.

제품을 분석하고 소구점과 방향성이 정해지면 필요한 정보들로 충분히 제품을 어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숙기 단계에서 안정기를 접어들 때 쯤 필요한 정보들로는 역부족이였습니다.

제가 진행한 제품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바디워시 제품의 소구점이 대용량이라면, 대용량이라는 소구점을 가지고 계속해서 나아가기 위해

어떻게 꾸준히 한 목소리를 내면서 지속력을 가질 수 있을까요?

표현방식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제품은 움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표현방식을 변형하면서 풀어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1)제품을 합성하여 크게 강조 할 수 있는 방법

2)사진 촬영 시 다른 물체를 포커싱하여 크기 비례해서 보여주는 방법

3)원근감을 촬영 구도로 표현하는 방법

이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때로는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오브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치아 미백, 충치, 튼튼한 치아, 입 하수구 냄새 등 그 제품 외의 이미지를 레디메이드(본래의 용도가 아닌 다른 의미를 부여) 하기도 합니다.




2. 평소처럼 생각하자

처음에는 가장 멋진 사진이 가장 좋은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멋있고 좋은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했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저의 큰 실수였습니다. 제품을 보여줄 때 소비자를 배려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멋있는 사진이 아니라 가장 진짜 같은 사진이라면 유선상으로 충분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 두 가지를 테스트 해본 결과 반박조차 할 수 없는 성과가 완벽하게 판결해주었습니다.

신뢰도는 일상 속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3.단순하게 생각하자

앞 전에 다양한 표현방식으로 소재를 파생시켰다면 이번에는 번식하는 방법 디벨롭입니다.

만들어진 소재에 있는 그대로 이미지, 카피, 포지션을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큰 차이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는 소재들 사이 파장이 길다면 디벨롭 형식에서 표현방식을 응용하여 다른 소구점을 적용해보는 실험도 가능했습니다.

디벨롭은 저에게 있어 정말 단순한 도구였습니다. 주의점이라면 단순함이 존재하는 동시에 복잡함도 존재했습니다.

창작 속에서 복잡함의 원리는 매우 유혹적이기 때문입니다.

디자이너에게 있어 쉽지 않았지만 확률적 사고를 필요하였습니다

감정적 판단보다 통계로 인한 근거를 중점으로 숫자와 데이터 앞에서는 확률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완벽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완벽하지 않은  경험이 축적되어 더 나은 저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훈재오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NS 마케팅모먼트 GFA 네이버성과형DA 성과형DA 네이버배너 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zuro59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