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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만 모르는 스마트스토어 리마케팅 방법

2021.06.24 10:30

피자맛있어

조회수 12,222

댓글 33

요새 너무 업무가 몰려 정보 공유를 못드렸네요ㅜ

오랜만에 어떤 정보를 공유드릴까 고민하다가..


생각보다 주변에 스마트스토어 리마케팅이 안된다는 말씀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공지사항 픽셀 설치 불가 때부터 아예 리마케팅에서 손을 놓아 버리는 경우를 많이 봐왔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리마케팅은 당장의 매출은 물론이거니와 LTV 상에서도 떼 놓을 수 없고

또 픽셀 설치 여부는 곧 빅데이터를 쌓아 정보를 정리하고 어떤 인사이트를 뽑아내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사업, 마케팅 플랜을 세우고 그로스하는데 필수불가결한 사항이기 때문에


정리하자면,

리마케팅 여부 > 픽셀 설치의 여부 > 퍼포먼스 여부 > 사업 성장의 기회

~까지도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부분이되겠죠

(요즘 시장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할 수 없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니까요!)


방법에는 총 두 가지가 있답니다.




1. 리마케팅용 빈페이지 생성 후 리다이렉트

2. 리마케팅 링크 서비스 사용 (리다이렉트)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하나씩 설명 드려 보겠습니다~


1. 리마케팅용 빈페이지 생성 후 리다이렉트

 1) 카페24나 아임웹 등의 솔루션에서 '빈페이지' 생성

2) 해당 빈페이지에 GA,GDN,GTM,FACEBOOK,KAKAO 등의 PIXEL 설치

3) 스마트스토어로 자동 리다이렉트 설정

굉장히 쉽죠? 그러나 빈페이지를 거쳐가는 것이기 때문에

페이지뷰 이상으로 높은 가치를(전환 등) 파악하기는 어렵겠죠?

여기서 전환을 더 정확하게 파악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세팅 합니다.

4)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t 파라미터(UTM 유사)로 리다이렉트 URL로 설정 후 스마트스토어 내 통계 확인

5) 캠페인별 또는 타겟 및 컨텐츠, 제품별로 빈페이지를 생성하고 nt 파라미터를 달리 한다면,

훨씬 효율 높은  분석이 가능하겠죠?

6) 이 부분을 각각 리마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아도 아실 것 같으니 생략!


2. 리마케팅 링크 서비스 사용 (리다이렉트)

위와 같은 내용을 코드 삽입 방식이 아닌, 간단한 추적코드 입력만으로 구현해주는

서비스 업체들이 있답니다. (와 머리 좋아.. 내가 먼저 해서 돈 벌껄..)

서비스 업체가 도중에 증발하지만 않는다면(링크 증발~~~~~~~),

또 데이터가 새어나갈 수도 있다는 불안감만 잊을 수 있다면 꽤 편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세팅이 가능하니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이렇게 왠만한 퍼포먼스 마케터는 다 알고 있지만, YOU는 모를 수도 있는

리마케팅&픽셀 설치 방법에 대해서 공유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p.s

해당 부분은 광고를 통해 유입되지 않은 오가닉 등의 유입, 즉 네이버 쇼핑 등을 통해 직접 유입한 분들에게는

도달하지 않는, 사실 반쪽짜리 리마케팅 입니다.


슴스에 직접 픽셀 설치가 되는 것이 아니기에, 이런 경우 오가닉 유입은 다시 자연적인 방법으로

되돌아올 가능성이 높은 타겟군으로 분리해 판단하거나 슴스 상페 내부에 외부로 이어지는 링크를 만들어

리다이렉트와 같은 방법으로 추가 모수를 확보해 리마케팅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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