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뉴스 검색 결과에서 팩트체크 정보가 노출 된다고 합니다

2021.04.23 16:38

놀토

조회수 2,230

댓글 2

네이버 검색의 공식 블로그에 잠깐 놀러갔다가, 따뜻하게 올라온 소식 있더레요

네이버 뉴스 검색 결과에 팩트체크 정보가 노출된다고 합니다.


뉴스 검색 결과에서 팩트체크 정보가 노출됩니다


네이버는 언론사들이 이슈가 되는 공적 사안에 대해 독립적으로 취재해 검증한 결과들을 모아 볼 수 있는 SNU 팩트체크 서비스를 연결해 제공해 왔습니다.

SNU 팩트체크 서비스에는 약 30여개 언론사들이 참여해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검증 과정을 통해 팩트체크 결과물을 게시해 오고 있습니다.

모바일 팩트체크 >

PC 팩트체크 >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허위 정보, 가짜뉴스의 확산을 막고 보다 신뢰성 높은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자 뉴스 검색 결과에서 팩트체크 정보를 노출합니다.


사실 검증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안들을 다룬 언론사들의 팩트체크 기사 밑에 출처, 근거 자료, 검증 정보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SNU 팩트체크 정보가 노출됩니다.

검색 결과 노출에 앞서 팩트체크 기사 본문 하단에도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SNU 팩트체크 표기를 더욱 강조했습니다.

뉴스 검색 결과에서 팩트체크 표기 노출을 통해 보다 정확한 사실 확인이 필요한 공적 사안들에 대한 언론사들의 심도 깊은 검증 결과들을 더욱 쉽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naver_search/222312223770

온라인마케팅네이버뉴스검색네이버뉴스뉴스검색팩트체크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파다닥파닥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