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브랜딩 기획 - 왜 어려울까 ?

2021.04.22 14:29

광고와마케팅

조회수 1,620

댓글 15



철수네 아버지가 동네에서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전략을 세운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철수네 아버지는 올해로 직장생활 17년차.


줄타기 하며 알랑방구 뀌는 일이 싫어 진급에서 여러번 떨어지긴 했지만 평소 행실이 차분하고 진중한데가 있어


맞은 편 미용실에 모이는 동네 아줌마들에게 '돈은 못벌어도 사람은 참 괜찮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이런 김부장님이 젊은 이미지를 만들어보겠답시고

갑자기 시뻘건 두건에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를 타고 나타난다면 ?


진급에 계속 떨어져 심경변화가 있었는가 싶기도 하고,

뜬금없는 충격은 줄 수 있더라도


터프하고 강인한 중년의 이미지를 가지긴 어려울 것입니다.

맥락을 따져보아야 한다는 것인데,


브랜딩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기업의 브랜드는 단순하고 1차원적인 방법으로는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제품과 시장에 대해 수 많은 요인을 분석하여 정리된 종합적인 전략을 통해서만 가능한 것입니다.


브랜딩, 전략이 필요한 것이며. 원래 어려운 일이 맞습니다.

브랜딩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리얼사모님짱님 외 2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5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