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병원 블로그 운영 중인데요.
제 업무와 관련된 여러 키워드를 대조해봤을 때
PC VIEW에서는 카페, 블로그 글 노출 개수가 7~8개지만 광고 빼면 7개였고
모바일 VIEW에서는 노출 개수가 5~7개이지만 광고 빼면 5개 고정이더라구요.
광고 대신 언론사 포스트가 자리를 차지할 때도 있구요.
그래서 센키의 경우 PC에서 6위에 걸릴 때가 많은데
그럴 경우 모바일에선 1페이지를 놓쳐서 안타까웠는데요...
이제까지 그런 줄 알았는데!
다른 의료 분야의 키워드를 검색해보니
PC VIEW에서 언론사 글 빼고 8개,
모바일 VIEW에서는 언론사 글 빼고 4개 노출이더라구요 ㅇ_ㅇ
그래서 선배님들께 두 가지 질문 드려 봅니다ㅠ
1) 뷰탭 노출 개수가 업종마다 다른 건가요, 키워드마다 다른 건가요?
2) 광고 위치는 늘 다르던데 광고비에 따라 노출 순위가 다른 건가요, 키워드 종류에 따라 다른 걸까요? 광고가 항상 1순위로 놓여있는 키워드는 건들면 안 될 것 같아서요 ㅠㅠ
3) 답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PC보다 모바일에서 순위를 올리는 방법이 있다면 간략하게라도 설명 들을 수 있을까요? 모바일은 다이아, PC는 씨랭 순위를 우선한다는 글을 본 적은 있지만 정확한 것인지는 모르겠어요. 네이버만 알까요 ㅠ_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 혹시 필요한 정보일까봐 말씀드리는데 블로그 2개 운영중이구요. 하나는 월 방문횟수 1,500~1,700 이고 최적화된 것으로 보고 있고 다른 하나는 월 300~400 정도인데 준최적화인 듯해요. 진단 받아보려니 유료길래 안 해보았으나 경험상 말씀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