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 실시간 데이터로 본 매출이 나오는 방문과 페이지뷰

2020.12.21 13:12

백억만

조회수 5,964

댓글 0

스마트스토어 막강한 마케팅 데이터를 통해서 쇼핑몰에서 판매가 일어나는 이유와 그렇지 않은 이유를 트래픽으로 분석해 볼 수 있다.


- 방문자가 없으면 매출도 없다.

우선 당연하지만 방문자가 없으면 페이지뷰도 매출없다. 이 시간이 새벽시간이거나 공휴일 등이면 문제가 없지만 가장 트래픽이 많은 시간대에 방문자가 없다면 그 원인을 찾아 빨리 조치해야 한다.


- 방문자는 많지 않은데 매출도 없다.

방문자는 있지만 많지가 않다. 그리고 매출도 없다. 30분동안 방문자는 7명이다. 문제는 페이지뷰가 인당 1페이지가 6명이나 된다. 대부분 한페이지만 보고 나가버린다는 것이다. 이는 상품 페이지에 문제가 있다. 방문자의 상품이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상품페이지를 빨리 수정해야 한다. 



- 방문자에 비해 구매가 많다.

방문자는 7명, 페이지뷰는 28로 인당 4페이지뷰, 구매는 2건, 인당구매금액은 약 3만원씩이다. 이정도면 매우 양호한 구매율을 보인다.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페이지도 잘 구성되어 있고 구매할 수 있는 유입이 적당히 일어나고 있다는 점을 볼 수 있다. 만일 광고비가 들어간다면 광고 효과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 쏟아지는 매출, 원인 분석

드믄 경우이기는 하지만 방문자에 비해 매출이 쏟아지는 경우도 있다. 방문자 18명에 구매가 5건이다. 이런 시간 대의 구매에 대해서는 따로 분석할 필요가 있다. 이 시간대의 유입경로나 유입 검색어를 분석하면 무엇이 많은 구매를 만드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중이라면 이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즉각 자신의 스토어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나 효율성을 판단할 수 있는 것이다.

좋은 쇼핑몰 솔루션은 마케팅에 강하다. 이렇게 데이터에 강한 것이다.


쇼핑몰운영스마트스토어스마트스토어마케팅쇼핑몰마케팅방문자분석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따랑이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백억만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