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제가 진행하는 키워드의 품질지수가 처음 제공된 평균치에서 변화가 없어서 손해를 보는것이 아닐까 해서 계속 연락이 오는 광고대행사에 맡길것을 고민중이거든요.
그래서 오늘 네이버의 품질지수가 갖는 의미에 대해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품질지수는 동일한 금액을 배팅한 사람이 있다면 품질지수가 높은곳이 더 상위에 링크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모두들 잘 알고계셨겠지만요. ^^;
그런데 네이버의 클릭초이스란게 70원부터 시작해서 제한폭이 없잖아요.
그 많은 금액폭에서 동일한 금액, 그것도 10원단위가 별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요.
두 업체가 동일한 금액을 적었다 하더라도 자신이 더 상위에 노출이 되지 않으면 바로 금액을더 올릴테고 이러한 일이 그 금액도 10원이라는 금액이어서는 품질지수의 의미는 상당히 제한되는것 아닌가 해서요.
품질지수가 높은 입찰자에게 일정 퍼센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할인해주는 방식이 아니라 단지 동일한 금액을 입찰한 사람중에 품질지수를 따져서 순위노출에 영향을 주는것이라면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