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 왕초보만 보세요. (-바로 적용하는 마케팅 전략)

2020.12.02 08:07

마아아케팅

조회수 3,478

댓글 5

현재 마케팅에 처음 입문은 했는데...

아직 뭐가 뭔지 감이 안오신다면?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아 공유합니다.


마케팅을 하는 이유를 살펴보면 결국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목적" 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서든, 잠재 고객과 장기적인 좋은 관계를 위해서든,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서든 결국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기반이라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이 목적을 이루기 위해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요?


마케팅 전략과 종류는 이전부터 쭉 지속되어온 방식들이 있고, 트랜드에 맞춰서 새롭게 생겨난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 전략들이 있습니다.


마케팅이 뭐가 뭔지 모르겠다면 이 마케팅 전략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떠한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는지 그리고 더 나아가 사례들에는 무엇이 있는지등을 먼저 이해한다면 마케팅 왕초보로써 한 단계 더 나아가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SNS 마케팅


SNS 마케팅은 사람들이 가치를 느끼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해당 콘텐츠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아서 널리 퍼지게 된다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콘텐츠를 통해 사이트 트래픽 또한 만들어낼 수 있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또한, SNS 공식 계정을 가지고 꾸준히 소식과 정보들을 전하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의 인식에는 이 브랜드 자체에 대한 신뢰도 어느정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SNS 마케팅 전략 사례를 살펴보면...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는 바로 한국민속촌입니다.


찾아볼 일도 없었던 한국민속촌에 대해 어느 날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를 통해 한국민속촌 콘텐츠가  뜬 적이 있지 않았나요?


한국민속촌에서 현재 트랜드에 맞춰 뻔할 것 같은 이미지를 뒤집어서 여러 연기자들을 고용해서 재밌고 즐거운 이미지로 탈바꿈하여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 변화를 몰랐다면 일부 사람들만 알게될 것입니다.


한국민속촌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등 SNS 계정을 운영하기 시작했고, 이를 통해 한국민속촌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새로운 콘텐츠들을 공유하며 사람들과 소통했고, 이 결과 새로운 이미지로 탈바꿈한 한국민속촌이 신선하게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의 공유를 통한 바이럴 효과를 가지고 오고, 많은 사람들이 한국민속촌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가게 만든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외에도 마케팅 전략 종류에는 SEO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챗봇 마케팅, 스토리텔링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마케팅을 처음 입문하거나 마케팅 왕초보라면 이런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에 대해 사례와 함께 명확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다음 스탭으로 넘어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공유했습니다.

마케팅초보 마케팅전략 마케팅 SNS마케팅 콘텐츠마케팅 SEO마케팅 이메일마케팅 챗봇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묵언수행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