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당신의 일상을 소셜 미디어에서 수익창출로 연결시키는 포스팅 비법

2020.11.07 14:31

탁구공

조회수 2,966

댓글 2

당신의 일상을 소셜 미디어에서 수익창출로 연결시키는 포스팅 비법

많은 사업자들이 소셜 마케팅을 하면서 겪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일상 이야기를 하면 반응은 있는데 수익 창출이 안되고, 제품이나 서비스 이야기를 꺼내면 반응 자체가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처음부터 전문가로 포지셔닝하고 유용한 정보 위주로 포스팅하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이 방법은 상당히 효과적이었고 고객 확보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했습니다.

하지만 지식 정보 위주가 아닌 일상 생필품을 판매하는 사업자들에게는 적용하기가 쉽지 않은 방법이었습니다.

좀더 보편적인 소셜 마케팅 방법을 찾기 위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결과 드디어 돌파구를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소셜미디어 사용 목적에 편승하면서 사업자들의 일상을 수익 창출로 연결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현재 소셜미디어에서 수익창출을 하려면 잠재고객의 주목을 집중시키면서 참여를 이끌어내야 합니다.

그런데 제품을 사세요! 라고 하는 포스팅에는 아주 소수의 구매자를 제외하고는 적극적인 반응을 끌어내기가 힘듭니다.

더군다나 대다수 사용자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유용한 정보 교류, 엔터테인먼트, 친교를 목적으로 하지,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당신의 일상에서 축하할 일, 감정을 나눌 일 등을 공유하면서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 관련 특별한 오퍼를 하면 됩니다.

무슨 의미냐면 사람들은 소셜에서 만난 지인이 “저 상 받았어요!”하면 “축하합니다!”라고 반응을 하고 “저희 아버지 병원에 입원하셨어요!”하면 “힘내세요. 쾌차하실 겁니다!”라는 반응을 보입니다.

극단적인 예지만 만약 누군가 “저 자살하고 싶어요”라고 하면 당신과 저를 포함해서 사람들은 어떤 반응을 할까요?

분명히 수백개의 댓글이 달리면서 “힘내세요” “좋은 일이 있을 겁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등 격려와 걱정의 메시지들이 넘쳐날 것입니다.

이런 반응과 참여를 통해 사용자들도 가치있는 소셜 라이프를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부터가 중요합니다.

당신의 희노애락이 담긴 일상을 공유하면서, 제품이나 서비스 관련 오퍼를 자연스럽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제 와이프 생일이 내일입니다. 기념으로 70만원에 팔던 솔루션을 5만원에 20분께 드리겠습니다.”라는 포스팅을 제가올린 적이 있습니다.

“축하합니다”란 댓글이 수백개 달리면서 20명의 참여자들이 3시간 만에 마감됐습니다.

이 방법은 특별한 글쓰기 능력이나 카피라이팅도 필요없습니다.

참여할 가치가 있는 당신의 일상을 공유하면서 특별한 미니 이벤트를 하면 됩니다.

이제 당신의 차례입니다.

당신의 희노애락이 담긴 일상 이야기를 공유하면서 특별한 오퍼를 해보세요. 분명히 좋은 결과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한번 해보시고 어떤 결과있었는지 제게 알려주세요.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페이스북컨텐츠마케팅소셜마케팅수익창출마법의포스팅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