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성공한 기업 인스타그램 계정 모음.zip (디지털 마케팅)

2020.09.17 12:39

fgfhess2

조회수 19,215

댓글 2


안녕하세요! 

아마 개인, 기업 SNS 운영하시면서 컨셉이나 형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은데요:)

읽고 있는 책에서 '참고할 만한 성공한 SNS 리스트'를 잘 정리해둬서 옮겨둡니다.

디지털 마케터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빙그레



인스타그램의 변신은 어디까지일까를 생각하게 만드는 계정이다. 빙그레는 MZ세대의 눈높이에 맞게 인스타그램 전략을 완전히 새롭게 구성했다. ‘빙그레나라’라는 세계관을 구성하여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라는 SNS용 화자를 선보이며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빙그레가 이러한 파격적인 컨셉을 내놓은 이유는 2가지이다. 첫째는 50년이 넘은 올드한 브랜드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서이고, 두 번째로는 MZ 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이 그 이유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빙그레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는 2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




2 . 이니스프리



자연의 청정함을 컨셉으로 내세우며 인스타그램에 ‘녹색’과 ‘제주도’와 관련된 이미지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Share Green’이라는 녹색과 관련된 생활풍경 또는 아이템 사진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innisgreen이라는 해시태그를 단 퀄리티 높은 사진들이 많이 올라오며 SNS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도 기존 컨셉을 유지하며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3 . 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은 월별 이슈와 컨셉에 맞춰 소비자와 소통하려는 시도를 꾸준히 하고 있다. 그중에는 ‘소소하지만 소중한 일상을 나만의 작품’으로 만드는 컨셉의 ‘소소일작’이라는 캠페인 콘텐츠를 매월 발행하고 있다. 또 크리에이터와 함께 작품을 만들면서 소비자에게 올바른 사진문화를 전달하는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4. 꼬뜨게랑



꼬뜨게랑 인스타그램은 빙그레에서 출시한 꽃게랑 브랜드를 컨셉화하여 만든 계정이다. 꼬뜨게랑은 꽃게랑을 프랑스식으로 표현한 것으로, 꽃게랑의 모양을 로고화해 만든 새로운 패션 브랜드이자 ‘부캐’(부차적인 캐릭터)다. 인스타그램의 성공과 함께 다양한 굿즈를 만들어 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5 . 더클럽 홈플러스



창고형 온라인 마트인 ‘홈플러스 더클럽’에서 만든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계정을 들어가면 놀라운 패턴에 눈을 떼지 못한다. 그리고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감탄을 금치 못하는 카피를 만나게 된다. 가히 카피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책  [디지털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터 온라인마케팅 sns마케팅 디지털마케터로일하고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룰루랄라리요로레님 외 1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